[시선뉴스] 온라인 공무원 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군무원 공업직군인 총포, 유도무기 직렬대비 강의를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군부대 내에서 총포와 화포, 각종 특수무기의 정비,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군무원 총포, 유도무기 직렬은 군무원 직렬 중 선발인원이 비교적 많아 경쟁률과 합격선이 낮고, 응시자격 제한이 없어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두 직렬의 전공과목이 9급 기준으로 기계공학, 전자공학으로 동일하여 선발 전형에 따라 전략적으로 응시 기관 및 직렬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더불어 군무원 시험과목 중 하나인 ‘영어’는 영어능력시험으로 대체되어 9급은 토익 470점 이상이면 추가 시험 없이 응시 가능해 영어 고득점에 대한 부담이 없다.

9급 총포의 경우, 육군은 44명 선발에 200명이 지원하여 4.5대 1, 해병대는 5명 선발에 26명이 지원하여 5.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다. 합격선은 육군 46점, 해병대 58.5점으로 나타났다.

9급 유도무기의 경우, 육군은 22명 선발에 72명이 지원하여 3.3대 1, 해군은 11명 선발에 142명이 지원하여 12.9대 1, 공군은 3~4명 선발에 56명이 지원하여 18.9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합격선은 육군 51점, 해군 45점을 기록하였다.

에듀피디 수험 기획자는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타 직렬과는 달리 과목별 과락만 면한다면 합격이 용이하므로, 특정 과목에 집중된 학습보다는 전 과목 학습을 균형 있게 진행하면서 평균점수 목표를 60점으로 낮게 설정하는 것도 전략”이라고 조언했다.

에듀피디는 군무원 총포, 유도무기를 비롯한 기술직렬 시험 대비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강좌는 전 과목, 공통과목, 전공과목 패키지로 각각 구성되어 있고, 과목별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 온라인테스트 등의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생에게는 토익 강좌를 추가로 제공한다.

에듀피디의 각 과목별 강좌 커리큘럼 및 샘플강의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