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9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한 핵실험
9일 오전 9시 30분경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인근에서 규모 5.0~5.3의 인공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국방부는“북한이 핵실험을 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고, 북한 측도 자신들이 5차 핵실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주장했습니다. 어떠한 방법에도 도무지 멈출지 모르는 북한의 도발, 정말 우리나라를 넘어 국제사회의 골칫덩이가 아닐 수 없습니다. (북한 5차 핵실험, 끝없는 북한의 도발...국제사회의 골칫덩이 [시선만평])

2. 스폰서검사
지난 5일 김형준(46·사법연수원 25기) 부장검사가 60억원대 사기·횡령 혐의로 구속된 중·고교동창 김모(46)씨에게 금품과 향응을 제공받고, 김씨가 고소된 사건을 무마하고자 수사 검사에게 청탁을 했다는 의혹으로 인해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부패척결을 외쳤던 검찰총장 뒤통수를 친 '스폰서 검사' [시선만평])

3. 추석 금융사기
추석 명절을 앞두고 ‘대출사기형 보이스피싱’과 택배 물량이 급증하는 시기를 이용한 스미싱 사기가 늘고 있습니다. 경찰청은 “대출과 관련하여 먼저 돈을 요구하는 경우는 100%사기며, 출처를 알 수 없는 인터넷 주소의 경우 경찰청 ‘사이버캅’앱을 통해 검사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즐겁고 편안하게 보내야 할 추석 명절,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사기로 눈물짓는 명절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추석 앞두고 기승하는 금융사기, 철저히 주의해야 [시선만평])

4. 대동여지도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면서 극장가에도 ‘민족’과 ‘역사’를 강조하는 영화들이 잇달아 개봉하고 있습니다. 1920년대 일제강점기 무장독립운동 단체 의열단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밀정’, 우리나라 최고의 지도라 불리는 ‘대동여지도’를 만든 김정호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도 그 중 하나입니다.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 개봉...관람 전 알아보는 ‘대동여지도’ [지식용어])

5. 송편만들기
민족 대명절, 추석. 추석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은 바로 송편입니다. 요즘은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번거롭고 소량을 만들지 못해, 송편 만들기를 포기하시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팁톡에서, 전자렌지로 간편하게 송편 만드는 법을 알리고자 합니다. ([T!p Talk] 전자렌지로 간편 송편 만들기! 오미자 송편 [시선뉴스-팁톡])

6. 특별한 웨딩
누구나 특별한 웨딩, 나만의 웨딩을 준비합니다. 9월 결혼의 시즌이 다가와서 일까요? 인생에 가장 특별한 순간을 즐기기 위해 준비하는데요. 그리고 그 중심에는 바로 ‘드레스’가 있습니다. 한복드레스 그리고 한스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독_레슨업] 특별한 웨딩, 한복드레스로 꾸미는 ‘한-스-메’ [시선뉴스])

7. 공효진
‘공블리’ 공효진이 드라마 ‘질투의 화신’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2010년 드라마 파스타를 통해 공블리라는 애칭을 얻은 이후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로코퀸 공효진인데요. 시선피플로 그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선★피플] 여전히 사랑스러운 로코퀸 ‘공효진’, 질투의 화신으로 돌아오다)

8. 아동학대 혐의 원장
아이를 폭행 학대한 교사와 원장들은 혐의가 인정되면 어린이집 폐쇄, 자격정지 등의 처분이 내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동 학대 혐의로 고발당해 조사 중인 어린이집의 원장과 보육교사들이 해당 어린이집은 폐쇄한 채, 1km도 떨어지지 않는 곳에서 버젓이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아이들을 ‘보육’하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아동학대 혐의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다른 곳에서 아이들 가르쳐 [시선톡])

9. 한복의 변천사
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 지금은 쉽게 볼 수 없고 거의 입지 않지만, 본래 한복의 우리 민족 고유의 의복입니다. 추석특집으로 한복의 변천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옷 한복, 긴 역사 속 한복의 변천사 [TV지식용어])

10. 자동차 김서림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자동차 유리에 김서림(성에)이 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김 서림은 시야를 방해하여 위험한 상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하거나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김 서림은 왜 생기는 것이고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자동차의 모든 것] 계절마다 다른 김서림(성에)의 원인과 해결법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