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울현대전문학교(경찰행정학과 과정)가 지난 7월23일 1차에 이어 2차 경행특채설명회 시행날짜가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2차 경행특채 설명회는 1차때와 동일하게 서울현대 본관 소극장에서 진행되며 10월08일(토)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국가인권위원회가 올해 1월 경찰행정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찰공무원 특별채용 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서 학점‧학위를 받은 자의 응시자격을 배제하는 것은 차별이라고 판단해 시정을 권고했으며 경찰청이 인권위 권고에 따라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에서 취득한 학점을 인정하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경찰공무원임용령’ 제16조 제4항 제2호의 개정을 추진했다. 

이에 올 2차 경찰행정학과 특채부터 학점은행제 이수과목을 인정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올 경찰 2차부터 경행특채에 학점이수자도 응시가 가능하게 됨에 따라 올 경행특채 경쟁률은 예년대비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흐름속에서, 경찰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의 경우 경찰행정과 과정 전공자 재학생, 예비신입생과 부모님, 그 외 관심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전반기 1차에 이어 후반기 2차 설명회를 진행하여 경행특채 준비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시행할 전망이다.

한편 서울현대는 학점은행제 전문학교 역시 경찰 특채 응시가 가능해짐에 따라 경찰 특채반 개설로 해당 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전국 2년제 대학 및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을 최다 배출한 학교로 학교측이 공식 발표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