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지윤 에디터]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거울’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거울 속에서 산신할아버지나 백발의 노인이 나타나는 꿈
거울 속에서 노인을 만난다면, 사회적 신분이 있는 지도자를 만나 도움을 받게 되는 행운을 나타내는 꿈이다.

2. 거울에 비친 얼굴이 아름답게 빛나고 있는 꿈
생각하지 않았던 사람을 만나거나 소식을 전해 듣게 된다. 또는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온다.

3. 거울 속에서 돼지들이 튀어나오는 꿈
뜻밖에 떼돈을 벌어 부자가 되는 길조를 나타낸다. 혹은 유통, 가공업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된다.

4. 거울을 남에게 내어주거나 거울이 깨지는 꿈
거울이 깨지는 것은 부부나 연인 사이에 이별을 하게 된다는 의미다. 또는 불화, 말썽 등 좋지 않은 일이 벌어져 근심하게 된다.

5. 거울을 깨끗하게 닦든지 밝은 광채를 발산하는 꿈
점차 앞길이 트이고 가업이 번성하여 명성과 부귀를 누리게 되는 길조다. 또는 자신을 도와줄 귀인을 만나게 된다.

6. 거울 속의 자신이 금관을 쓰고 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관직을 얻고 입신양명한다. 혹은 분야 최고의 지도자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승진, 당선, 합격, 결혼 등 경사를 나타내는 꿈이다.

7. 길거리에서 손거울을 줍는 꿈
길거리에서 손거울을 줍는다면 이는 잊고 있었던 기억이 되살아난다는 의미다. 기쁜 소식이나 경사 등의 작은 행운을 얻는다.

8. 어떤 사람이 자신의 거울을 몰래 훔쳐가거나 강제로 탈취하는 꿈
배우자 및 연인과 관련된 말썽이나 발생한다. 혹은 곤란한 사정을 겪게 되어 마음을 상하게 된다.

9. 반백이 된 머리를 거울에 비쳐 보이는 꿈
객지에 있는 동기 또는 아는 사람이 곤경에 빠져 있다. 혹은 거울 속에 비친 머리카락에 완전히 희어져 있으면 나이나 학식이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된다.

10. 거울 속에 백룡이 비치는 꿈
고귀한 복과 행운을 받게 되는 꿈이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승소, 결제, 합의, 계약, 재물, 입신출세, 부귀공명 등이 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거울’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