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8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콜레라
흔히 후진국 병으로 알려진 콜레라. 이 콜레라가 국내에서 종적을 감춘 지 15년 만에 처음으로 환자가 발생해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원인은 무엇이고, 어떠한 대책과 자세가 필요할까요?
(15년 만에 발생한 ‘콜레라’, “의연한 대처가 필요” [시선톡])

2. 사드 배치
김항곤 성주군수가 국방부에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를 배치하는 제3 후보지를 결정해 달라고 공식 요청함에 따라 국방부는 이를 받아들였고, 골프장 인근 지역의 반발이 크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공동의 애물단지로 전락해버린 사드. 여론에 한없이 흔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론에 한 없이 흔들리고 있는 사드 배치 [시선만평])

3. 이석수 특별수사관
지난 24일 검찰 특별수사팀 팀장으로 임명된 윤갑근 대구고검장이 서울중앙지검으로 첫 출근하며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윤 팀장은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과 이석수 특별감찰관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는데요. 특별감찰관을 수사하는 특별수사팀.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임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하는데 큰 어려움이 생길 것 같습니다.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이석수 특별감찰관의 특별수사관 [시선만평])

4. 이탈리아 지진
24일 오전 3시 36분(현지시간) 이탈리아 중부지역에서 규모 6.2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즐거운 축제를 앞두고 발생한 지진, 이탈리아 지진이 더욱 안타까운 이유입니다. 이탈리아 지진으로 희생된 사망자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지진으로 산산 조각난 이탈리아 파스타 축제의 행복 [시선만평])

5. 박상영 선수
올림픽은 끝났지만, 그 감동은 여전 합니다. 리우올림픽 펜싱 종목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보여준 박상영 선수에 대해 시선피플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선★피플] 금메달보다 값진 희망의 주문을 남긴 펜싱의 ‘박상영’ 선수)

6. 저작권 위반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어버렸습니다. 자료를 찾을 때도, 자료를 찾았을 때도 스마트폰을 이용하곤 합니다. 도서관의 자료를 참고로 이용하기 위해 사진을 찍고 친구들과 공유할 때, 이런 행위가 저작권법 위반의 행위가 될까요?
([생활법률] 도서관 자료, 사진 찍어 공유하면 저작권 위반인가? [시선뉴스])

7. 인체의 신비
뇌의 신호를 받아 수많은 활동을 하는 인체의 활동은 정말 신비합니다. 대표적으로 인체가 외부로 표출하는 신호인 ‘꼬르륵 소리’와 ‘하품’. 과연 이유는 무엇일까요? 인체의 신비를 파헤쳐봅시다.
([카드뉴스] 인체의 신비, ‘꼬르륵 소리’와 ‘하품’ 이유가 뭘까? [시선뉴스])

8. 주차테러 방지법 발의
주차된 차를 긁어 놓고는 연락처도 남겨놓지 않은 채 달아나는 일, 이른바 ‘주차테러’를 방지하는 법 개정안이 지난 8일 새누리당 박순자 의원에 의해 국회에 발의 되었습니다.
(“주차 테러리스트 처벌?” 주차테러 방지법 발의 [자동차의 모든 것])

9. 직장생활 잘 하는 법
우리는 알파고가 아닙니다. 알고리즘으로 짜여서 어떤 일을 기계처럼 맞춰 일을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실수가 당연시 되는 것은 아닌데요. 직장생활에서 가장 필요하지만, 많은 사람들 특히 신입들이 자주 저지르는 실수에 대한 태도. 웹툰뉴스에서 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웹툰뉴스] 직장생활 잘 하는 법, 실수를 인정 하는 것 [시선뉴스])

10. 지입차 차주들이 알아야 할 사항
개통 이후 교통사고가 잇따르면서 이른바 '공포의 도로'로 불리는 충북 청주시 산성도로에 화물차 통행 제한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지입차주들이 알아야 하는 점을 콕 짚어 유일통운의 이하나 매니저가 전달했습니다.
([레슨업 이하나의 키워드] 지입차 차주들, 청주 산성로 운행제한 알아두기!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