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금은보화를 주워 먹는 꿈
금은보화를 주워 먹는다면 이는 상당히 많은 돈이 들어옴을 의미한다. 귀한 신분으로 사회의 지도자가 된다.

2. 누런 금덩어리를 먹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아이를 낳는다는 의미. 재물과 돈이 들어오며, 어려운 과업을 끝까지 이겨내고 이루어낸다.

3. 땅에 떨어진 금시계를 줍는 꿈
땅에 떨어진 금시계를 줍는다면 이는 뜻밖에 횡재를 한다는 뜻이다. 재물, 돈, 물품이 들어온다.

4. 맑은 강물에서 금은보화를 건져내는 꿈
생산업, 유통업, 수출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많은 돈을 벌게 된다. 경제성과 소비성향이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상당한 이익을 챙기게 된다.

5. 금반지를 엄지손가락에 끼는 꿈
사회단체나 조직의 장이 되어 출세하고 부하를 거느리게 된다. 학생이라면 명문 학교에 장학생으로 입학하고, 각종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

6. 금불상이나 금으로 만든 예수의 십자가상이 보이는 꿈
새로운 진리를 터득하게 된다. 혹은 진실한 신앙인이 됨을 의미하며,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7. 땅에서 주은 돌이 황금으로 변해 빛나는 꿈
비몽사몽간에 돈벼락을 맞게 될 정도의 꿈으로, 거지의 밥통에 금은보화가 가득할 정도로 돈을 벌게 됨을 의미한다.

8. 손가락마다 금반지가 끼여져 있는 꿈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형제자매가 한결 같이 행운의 여신으로부터 달콤한 축복을 받게 된다. 횡재, 재물, 돈, 기쁨,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9. 항아리 안에 금덩어리가 가득한 꿈
물질적으로 풍요로움과 재수가 대통하게 된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부자가 된다.

10. 얼음을 깨고 금시계를 건져내는 꿈
오래된 보물을 발견하게 된다. 신상품을 개발하여 엄청난 돈을 벌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