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충북 제천)] 영화와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음악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8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동안 열린다. 1회부터 지금까지 전 상영작을 음악영화로만 채워 온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올해 총 36개국의 105편을 상영해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음악영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뮤지션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를 소개하는 ‘뮤직 인 사이트’, 국내의 음악 영화를 만날 수 있는 ‘한국 음악영화의 오늘’, 가족 및 힐링 영화제의 콘셉트를 잘 살린 ‘패밀리 페스트’ 등 총 8개의 섹션을 통해 관람객들이 음악 영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지난해에 비해 국내 장편 음악영화가 23편으로 늘어났다. 이는 2009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뿐만 아니라 장르적인 부분에서도 다큐멘터리뿐만 아니라 극영화의 지분도 함께 높아져 이번 영화제에서는 국내 음악영화 제작의 활성화를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온라인 출품 전문 사이트를 통해 출품을 진행하면서 자진 출품작의 수도 크게 증가해 다양한 음악영화를 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청풍호반무대와 의림지 무대에서는 영화 상영과 함께 음악공연이 어우러지는 ‘
원 썸머 나잇‘과 ’의림 썸머 나잇‘이 관객들과 만난다. 3알긴 펼쳐지는 원썸머 나잇에는 국카스텐, 에픽하기. 10cm를 비롯해 몽니 정기고, 치즈 등 실력파 가수들이 감미로운 노래를 들려준다. 또 4일 동안 열리는 ’의림 썸머 나잇‘에는 여성 뮤지션, 장르별로 주목할 만한 공연,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 본선무대가 진행돼 다채로운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무더운 여름날, 청풍호반의 시원하고 고즈넉한 풍경 속에서 감미롭고 다채로운 음악, 그리고 음악을 다룬 영화들로 잠깐이나마 더위를 잊어보는 것은 어떨까.

■ 축제 <제 12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간 : 2016년 8월 11일 ~ 2016년 8월 16일
장소 : 메가박스 제천, 청풍호반무대, 의림지무대, 제천시 문화회관 등 제천시 일원
보도자료 발송 및 기사제휴 ▶ sisunnews@sisunnews.co.kr
문의 ▶ 02-838-5150
- [어바웃 슈퍼리치] 스타벅스 변화 이끌 새 CEO ‘랙스먼 내러시먼’...“변화에 능한 리더”
- [JOB인터뷰] 한국EFT코칭센터 하정규 소장, "외교관에서 심리치료사가 된 이유"
- [무비레시피] 최민식의 천만 영화, 이순신의 이야기 ‘명량’
- [시선★피플] 코미디언이 감독을? 편견 깨고 싶다... 영화감독으로 돌아온 '박성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