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7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한미사일도발
19일 새벽 북한은 스커드와 노동미사일로 추정되는 탄도미사일 3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습니다. 이 미사일들은 한반도 내의 사드 배치에 대한 반발의 의지로 발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기분에 따라 자행하는 북한의 무력시위. 한반도가 모두 사정거리에 드는 만큼 긴장을 늦추지 말고 다시 그런 행위를 하지 않도록 제재를 가해야 할 것입니다.
(북한의 미사일 도발...사드에 뿔난 북한 [시선만평])

2. 터키 쿠데타
지난 15일(현지시간) 터키의 일부 군부 세력이 쿠데타를 일으켰지만 터키 정부군과 시민들의 저지로 6시간 만에 진압되었습니다. 대통령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쿠데타 저지를 호소했고 이에 수많은 지지자들이 쿠데타 세력과 맞서면서 쿠데타가 좌절됐습니다. 펜은 칼보다 강하다는 말이 있듯, 현대에는 스마트 폰을 이용한 SNS 등의 여론형성이 무력보다 강한 효과를 가져 오는 것 같습니다.
(SNS는 탱크보다 강하다...터키 쿠데타 진압 [시선만평])

3. 포켓몬 고
최근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GO)가 매우 뜨겁다. 비단 게이머들에게만 이슈가 되는 것이 아닌, 사회적으로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원래 실행이 되지 않아야 하지만 지역 구분의 오류(?)로 인해 실행이 되는 속초가 때 아닌 호황을 맞았습니다. 어떤 사회적 현상이 일어났을 까요?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GO)가 가져오는 사회적 현상 [시선톡])

4. 이경희작가
1969년생, 올해로 47세를 맞이하는 이경희 작가는 여전히 ‘팔팔’하고 ‘트렌디’합니다. 1997년 드라마 ‘모델’로 데뷔한 이후 <꼭지, 2000년 작>, <상두야 학교 가자, 2003년 작>, <미안하다, 사랑한다, 2004년 작>등 유명작가로 알려진 이경희 작가에게는 어떤 3대 법칙이 있을까요?
([세컷뉴스] ‘멜로는 내 가슴에’, 시청자를 울리는 이경희 작가의 3법칙 [시선뉴스])

5. 에어컨, 선풍기 관리법
최고기온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요즘, 선풍기와 에어컨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환영받는 물건들입니다. 또 장마철에는 집안에 습기를 제거하는 데도 에어컨과 선풍기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하지만 에어컨과 선풍기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더위를 식혀주기는커녕 쾨쾨한 냄새 때문에 불쾌함을 느끼고 심하면 호흡기 질환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관리법을 알아보았습니다. ([T!p Talk]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에어컨·선풍기’ 관리법 [시선뉴스-팁톡])

6. 의사계급
SBS와 KBS2 드라마의 닥터스와 뷰티풀 마인드 모두 의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특히 닥터스가 높은 시청률로 인기를 끌면서 의사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아무리 들어도 어려운 의사들의 직급과 계급, 한 눈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닥터스-뷰티풀 마인드 속 직업 ‘의사’, 계급 정리 [인포그래픽])

7. 박세리
1904년 세인트루이스 대회 이후 잠들어 있다 112년 만에 2016 리우올림 종목으로 부활한 골프. 이번 올림픽에서 박세리가 감독으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영원한 골프여제 박세리, 그녀는 누구일까요?
([시선★피플] 리우올림픽 대한민국 골프 감독으로 출사표를 던진 ‘박세리’)

8. 이중섭
‘소’, ‘황소’하면 떠오르는 화가가 있나요? 독특한 그림체와 매번 새로움 시도했던 화가 이중섭이 떠오를 겁니다. 그의 대표작 황소를 보고 있노라면, 그는 마치 강하고 힘찬 사람인 듯 보입니다. 그러나 알고 보면 그는 이 시대 최고의 아들바보이자 최고의 로맨티스트입니다. 이중섭, 그의 삶을 카드뉴스로 담아보았습니다. ([카드뉴스] 탄생 100주년 이중섭, 그의 그림 8할은 그리움과 사랑 [시선뉴스])

9. 린스활용법
샴푸로 머리를 감고난 뒤, 모발의 자연스러운 광택과 윤기 그리고 탄력을 형성해주기 위해 린스를 사용합니다. 향긋한 냄새와 아름다운 머릿결을 만들어 주는 린스의 새로운 사용 방법인데요. 린스를 생활 속에서 이용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T!p Talk] 머릿결을 아름답게 하는 린스의 새로운 사용 방법 [시선뉴스-팁톡])

10. 세탁기호
옷의 종류와 섬유의 특징에 따라 세탁하는 방법은 각각 다릅니다. 따라서 간혹 세탁을 잘 못해서 옷이 망가져 못 입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때 옷의 안쪽을 살펴보면 세탁 기호가 그려져 있습니다. 기호를 보고 세탁법을 바로 알아차릴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빨래할 때 알쏭달쏭, 세탁기호 완전정복 [인포그래픽])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