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킥복싱] 다이어트와 호신술을 겸비할 수 있는 파워 운동 ‘킥복싱’ [시선뉴스]
[건강UP킥복싱] 다이어트와 호신술을 겸비할 수 있는 파워 운동 ‘킥복싱’ [시선뉴스]
  • 보도본부 | 문선아 PD
  • 승인 2016.07.16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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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문선아] UFC의 인기와 더불어 주목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킥복싱. 태국의 무에타이를 변형하여 복싱 동작에 발차기 동작이 함께 진행돼 Kick+Boxing이라 이름 지어졌다. 과격한 동작 때문에 위험하다는 편견이 있지만 안전장비만 잘 착용하면 부상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유산소과 무산소운동을 함께 할 수 있어 체력 증진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며 특히 여성들의 경우에는 호신술을 겸비할 수 있어 더욱 좋은 운동이다. 오늘 Lesson UP-킥복싱 편에서는 유우성 감독과 본격적인 킥복싱 동작에 앞서 킥복싱의 기초에 대해 알아보자.

 

킥복싱이란?
태국의 무에타이에서 위험한 기술을 많이 제한해 일본식으로 규칙을 바꾼 격투기로 주먹, 발, 무릎을 사용하는 권투

킥복싱의 기초 ⓵ 밴디지

1. 자신의 키보다 2~3배 정도 되는 밴드를 준비한다.
2. 주먹을 쥐었을 때 뼈가 나오는 부분(너클 파트)을 남자는 5~6번, 여성은 7~8번 감아준다.
3. 감은 밴드를 손에서 뺀 후 손등에 올려준다. 이때 엄지손가락으로 고정할 수 있는 손잡이를 만들어 준다.
4. 감은 밴드가 너클 파트에 고정될 수 있게 밴드를 2번 정도 감아준다.
5. 손목으로 밴드를 옮겨 2번 정도 감아준다.
6. 손목을 감은 밴드를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로 빼주면서 다시 엄지와 검지 사이로 빼 너클 파트로 고정시키고 다시 손목을 감아준다.
7. 같은 방식으로 검지와 중지 손가락 사이로 빼주면서 다시 엄지와 검지 사이로 빼 너클파트로 고정, 다시 손목으로 감아준다.
8. 마지막으로 중지와 약지 손가락 사이로 빼주면서 손바닥을 펴 감은 밴드 사이로 끈을 뺀 다음 최대한 타이트하게 당겨준다.
9. 남은 끈을 손목으로 감으면서 마무리한다.

Tip. 밴디지는 손가락 관절을 보호하고 펀치의 위력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한다.

 

킥복싱의 기초 ⓶ 마우스피스

Tip 마우스피스는 치아 보호와 신체의 힘을 2배 이상 발휘하게 한다.

한편 LessonUP-킥복싱편은 시선뉴스 홈페이지,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 협조 - 유짐팀파시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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