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7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사드배치
한국과 미국이 8일(오늘)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의 한반도 배치 여부에 대해 공식화 했습니다. 이는 공식 협의를 개시한 지 5개월 만입니다. 이달 안으로 장소에 대한 결정도 한다고 하는데요. 아직도 넘어야 할 산은 많아 보입니다. (한미, 사드 한반도 배치 결정! 넘어야 할 산은? [시선톡])

2. 황제노역
전두환 전 대통령의 아들 재용 씨의 하루 일당 400만 원 노역 논란 속에 ‘황제 노역’을 막기 위한 형법 개정안이 7일 발의됐습니다. 유치 기간이 3년으로 제한되다 보니 일당이 400만 원 가까이 책정된 것인데, 사회적 약자나 경범죄자의 벌금 탕감이라는 비난이 거셉니다.
(황제노역 일당 피크제 '전재용 방지법' [시선만평])

3. 앨빈 토플러
지난 6월 27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시선뉴스 인포그래픽 세계 인물사를 통해 그의 삶의 알아보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 [인포그래픽_세계인물편])

4. 담뱃갑 경고그림
오는 12월 23일부터 흡연 경고그림이 담뱃갑 상단에 부착 됩니다.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지난달 14일. 담뱃갑 포장지 앞·뒷면 상단에 경고그림·경고문구를 표기하도록 하는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TV카드뉴스] 보건복지부, 담뱃갑 경고그림 확정 공개 [시선뉴스])

5. 김해공항

지난 6월 21일 국토교통부는 ‘영남권 신 공항 사전타당성 검토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어 현재의 김해공항을 확장하는 방안이 최적의 대안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새롭게 바뀌는 김해공항은 어떤 모습일까요?
([카드뉴스] 새롭게 확장될 김해공항, 무엇이 달라질까 [시선뉴스])

6. 자동차 시트포지션 맞추기
안전운전을 위한 첫 번째! 시트 포지션 맞추기 입니다. 시트포지션을 잘 맞춰야 장시간 운전을 하더라도 목과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고, 위험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 ‘시트 포지션’을 함께 맞춰 보았습니다. ([자동차의 모든 것] 시트포지션 맞추기 [시선뉴스])

7. 내일로 여행 팁
기말고사가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학업에 매진한 청춘들의 꿀같은 휴식 기간인데요. 만 25세 미만 청춘들에게 허용된 철도 자유여행 패스권인 '내일로'를 알아봅시다.
([T!p Talk] 여름방학 맞이, 청춘들을 위한 ‘내일로 여행 팁’ [시선뉴스-팁톡])

8. 스마트폰 분실 예방
스마트 폰의 활용이 높아진 요즘, 스마트 폰을 분실하면 비용뿐만 아니라 그 안에 담긴 파일들 때문에 마음고생을 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분실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드뉴스] “내 돈, 내 파일” 스마트폰 분실 예방 및 대처법 [시선뉴스])

9. 의학드라마
최근 공중파를 통해 의학드라마가 방영되면서 의학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그동안 우리의 심장을 뒤게 만든 역대급 의학드라마에는 무엇이 있는지 세컷뉴스 통해 알려드립니다.
([세컷뉴스] 우리의 심장을 뛰게 만든 역대급 의학드라마 [시선뉴스])

10. 꿀잠
연일 오르고 있는 기온에 여름이 실감나는 요즘입니다. 특히 밤에도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유지되는 ‘열대야’가 찾아오면 높은 기온과 끈적거림 등으로 인해 숙면을 취하기가 어려운데요. ‘꿀잠’을 자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T!p Talk] 잠 못 이루는 열대야, ‘꿀잠’ 잘 수 있는 '꿀Tip!' [시선뉴스-팁톡])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