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스포츠 콘텐츠 제공 전문기업 ㈜에스티스포츠가 스포츠 경기의 실시간 정보와 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오즈박스’를 공식 오픈했다.

오즈박스는 국내 스포츠 프로리그를 비롯해 전 세계 유명 스포츠 경기의 진행 상황과 이와 관련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스포츠 종합 포털 사이트다.

국내 포털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 이상의 데이터와 함께 배구, 테니스, 하키 등 기존에 찾기 어려웠던 다양한 종목의 경기에 대한 심층 프리뷰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미국 ‘STATS'와 ‘COVERS’ 등 해외 업체와 데이터 정식 계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그래픽 중계와 실시간 승패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커버스픽을 제공한다.

 

특히 프리미어리그, 프리메라리가 등 축구 4대 리그와 MLB, NBA 등 북미 4대 스포츠에 대해서는 스포츠 언론 매체나 스포츠 팬들이 직접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2차 스탯을 비롯한 양질의 기록을 공급한다.

에스티스포츠 관계자는 “기존 스포츠 팬들은 한 경기에 대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들러야만 하는 불편을 겪었다”며 “오즈박스는 스포츠 정보의 올인원형 서비스로 이용자들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동시에 오즈박스가 보유한 스포츠 빅데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를 예측할 수 있는 경기 분석툴을 개발, 유저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티스포츠는 디지털미디어 시대를 맞이하여 스포츠 관련 콘텐츠와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출범한 스포츠 콘텐츠 제공 전문기업이다. 에스티스포츠는 첫 프로젝트인 오즈박스를 시작으로 빅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대중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