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세영(23.미래에셋)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마이어 클래식에서 우승했다.

김세영은 20일(한국시간) 미국 미시간주 그랜드래피즈의 블라이드필드 골프장(파71.6414야드)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1개를 묶어 3언더파를 보탰다. 최종 합계 7언더파를 적어낸 김세영은 카를로타 시간다(스페인)과 동타를 이룬 뒤 연장 첫 번째 홀에서 버디를 잡아 우승을 확정했다.

김세영은 이로써 지난 3월 파운더스컵에 이어 시즌 2승, 통산 5째를 거뒀다. 우승 상금은 30만 달러(약 3억5000만원)다.

▲ 사진출처=LPGA 공식사이트 캡처

김세영은 이날 경기에서 최종라운드를 선두에 1타 뒤진 단독 3위로 출발한 김세영은 14번홀까지 버디만 4개를 솎아내며 단독 선두로 뛰어올랐다. 이어 파 행진을 벌이며 순항했지만 마지막 18번홀에서 러프를 오간 끝에 보기를 적어내 연장전에 끌려갔다.

하지만 우승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았다. 티샷을 러프로 보낸 김세영은 두 번째 샷을 홀 1.5m에 붙여 버디 기회를 만들었다. 124야드를 남기고 친 샷이 그린에서 약 15야드 떨어진 페어웨이에 떨어지더니 핀을 향해 굴러갔다.

반면 두 번째 샷은 그린을 훌쩍 넘겼고, 칩샷도 홀 3m 이상으로 멀어져 결국 보기에 그쳤다. 김세영은 차분하게 버디를 만들어내 우승을 결정지었다.

한편 김세영은 이번 우승으로 세계랭킹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올림픽 출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