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기 광주)] 제 14회 퇴촌 토마토 축제가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간 열린다.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은 1970년대부터 토마토를 재배하기 시작해 약 89만 평 규모의 토마토 재배단지가 조성되어 있는 곳이다. 팔당호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퇴촌 토마토는 당도가 높고 품질이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1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광주시립 광지원 농악단의 특별 난타 공연부터 토마토 가요제, 7080밴드 공연이 축제의 흥을 한껏 돋울 예정이며 무엇보다 지역주민과 축제방문객 등 약 700여 명을 대상으로 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토마토 국수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퇴촌 토마토의 맛을 제대로 볼 수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 - 퇴촌 토마토축제위원회)

또한 아이들을 위한 '토마토야 놀자' 프로그램에서는 토마토 풀장 및 전쟁, 토마토 야구 체험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신나는 축제를 즐길 수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 - 퇴촌 토마토축제위원회)

무엇보다 팔당호의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환경 사랑 글짓기 및 사생대회가 열릴 예정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이 외에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토마토 수확 체험, 퇴촌면 관광, 토마토 요리 경연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도 마련되어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 - 퇴촌 토마토축제위원회)

다양한 체험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제 14회 퇴촌 토마토 축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당도 높고 신선한 토마토도 맛보고 신나는 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 축제 <퇴촌 토마토 축제>
기간 : 2016년 06월 17일 ~ 2016년 06월 19일
장소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오리길 104-7 일원, 퇴촌면 공설운동장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