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5월 25일 수요일의 기분 좋은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박근혜 대통령, 아프리카 3개국과 프랑스 순방 

박근혜 대통령이 아프리카 3개국과 프랑스 순방을 위해 출국했습니다. 12일간의 일정인 박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에티오피아, 우간다, 케냐 등 아프리카 3개국을 차례로 방문해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협력방안을 논의합니다. 또한 아프리카 방문을 마친 후 박 대통령은 한‧프랑스 수교 130 주년을 맞아 프랑스를 국빈 방문할 예정입니다.

▲ (사진출처-픽사베이, MBC <무한도전 캡쳐>, 청와대, 한국개발연구원)

2. 한국개발연구원, 올해 우리나라 성장률 전망치 2.6%로 하향 조정

한국개발연구원 KDI가 올해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2.6%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KDI는 장기간의 수출부진으로 인한 제조업, 내수의 위축과 앞으로 있을 구조조정을 전망치 하향 조정의 이유로 꼽았습니다. 또한 구조조정에 실패한다면 성장률이 더 떨어질 수 있다며, 이해관계자 손실 부담 등 구조조정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3. 무한도전, 20개월 연속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tv프로그램 선정

MBC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TV프로그램으로 선정됐습니다. 한국갤럽이 지난 5월17일부터 19일에 걸쳐 TV 프로그램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무한도전은 11.1%의 지지를 얻어, 20개월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키게 되었습니다.

어제 내린 비로 낮아졌던 기온이 오늘 낮에는 서울 기준으로 27도까지 오르는 등 기온차가 컸습니다. 당분간 일교차가 크다고 하니, 출근길 가벼운 외투를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이승재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