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충남 서천)] 제 27회 한산모시문화제가 2016년 6월 3일부터 6월 6일까지 “백일간의 기도, 천 오백년의 사랑!”이라는 주제로 한산모시관에서 4일 동안 열린다. 한산모시는 그 품질이 우수하며 섬세해 모시의 대명사로 불려왔다. 특히 이곳의 모시는 다른 지방의 모시보다 섬세하게 제작됐다고 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 - 서천군청 문화관광과 한산모시소곡주팀)

제 27회 한산 모시 축제는 공연 위주에서 벗어나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 형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특히 축제를 찾는 이들이 직접 모시를 짤 수 있도록 모시 베틀 제작 시연 및 체험, 옷감짜기 체험을 진행한다. 이외의 주요행사로는 저산팔읍길쌈모음, 한산 모시제. 한산모시 천연염색과 한산모시풀체험, 한산소곡주체험 등을 진행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 - 서천군청 문화관광과 한산모시소곡주팀)

또한 이번 모시문화제에서는 관광객들이 쉽게 돌아볼 수 있도록 행사장을 12개의 주제별 마당으로 구성했으며 ‘백일의 기적, 모시의 탄생’을 주제로 한 마당극과 어린이들이 모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인형극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모시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할 계획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 - 서천군청 문화관광과 한산모시소곡주팀)

이 외에도 한산모시 가요제, 청소년 젊음의 콘서트, 관광객 패션쇼 등을 통해 젊은 관광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세계 풍물 시장, 외국인 패션쇼를 마련해 외국인들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체류 형 관광객들을 위한 모시 캠핑장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축제 <제 27회 한산모시문화제 2016>
기간 : 2016년 06월 03일 ~ 2016년 06월 06일
장소 :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충절로 1089 (한산면)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