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충남 서천)] 올해로 12회를 맞은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가 2016년 5월 14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서천군의 청정한 바다와 갯벌에서 잡힌 광어와 도미는 그 맛이 5월에 절정에 이른다. 이 때 잡힌 자연산 광어는 성질이 급해 신선도 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포구에서 축제를 열어 많은 사람들에게 신선한 광어회와 도미회를 선보인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 - 서천군청 홍보팀)

살이 통통하게 오른 광어회를 맛보는 것 이외에도 ‘광어 맨손으로 잡기’,‘어린이 광어 낚시 체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갯벌체험’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광어 맨손으로 잡기, 어린이 광어 낚시 등의 이벤트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이 축제에서는 현지에서 갓 잡은 광어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고, 광어 구매를 원하는 관광객들은 광어 경매에 참여할 수도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 - 서천군청 홍보팀)

또한 축제장 내부에 마련된 바다생물 체험장은 관광객들로 하여금 살아 있는 갯벌과 해양생태계를 관찰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광어 도미를 이용한 초밥 만들기 체험, 모시짜기 체험, 서천풍경사진전 등 세대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 - 서천군청 홍보팀)

이 외에도 축제가 열리는 마량포구 인근에는 천연기념물인 마량리 동백나무숲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5월까지 동백을 볼 수 있다고 한다. 겨울 꽃인 동백도 보고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다양한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로 가족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 축제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2016>
기간 : 2016년 05월 14일 ~ 2016년 05월 29일
장소 :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서인로 56 (서면)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