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국토부 지정 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가 항공정비 공군부사관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서 항공부사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항공부사관 교육과정은 부사관 임관이 목표인 학생들이 선택하는 교육과정으로 가산점 적용되는 자격증 및 토익 수업이 진행되며 부사관 기출문제 풀이 등이 진행되고 있어 매년 공군부사관 임관율을 높이고 있다.

항공부사관 교육과정 학생들은 주로 공군부사관 특별전형 Ⅱ로 지원하고 있으며 공군부사관 특별전형 Ⅱ의 지원자격은 특기 관련 특수 자격 보유자 또는 전공‧자격을 동시에 보유한 사람으로 산업기사 이상 또는 특기분야 승인 자격증 보유해야 하며 지원 특기 관련 추가 자격증(산업기사 이상) 및 공인영어성적(토익 520점 이상)은 가산점으로 적용된다. 그리고 서류 합격 시 필기시험은 면제되고 면접을 보게 된다.

 

학교 관계자는 “공군부사관 지원 시 공인영어성적이 가산점으로 적용될 뿐만 아니라 취업 시 필수 자격 요건 중 하나이므로 자체적으로 토익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며 “방학기간에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여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을 하고 있어 공군부사관 특별전형으로 많이 지원하고 있으며, 항공부사관 과정은 인기 높은 교육과정으로 지원자들의 문의도 많다”고 덧붙였다.

현재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부사관 교육과정 이외에도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정비(면허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 9월 입학 및 2017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 중으로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