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5월 둘 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한노동당 대회
지난 11일, 36년 만에 개막한 북한의 제7차 노동당 대회가 10만 명을 동원한 김일성 광장 군중집회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결국 김일성이 그러했듯 ‘노동당 위원장’에 추대 되었다. ‘김정은 대관식’이라고 평가되는 노동당 대회는 과연 무엇일까요? (36년 만에 열린 김정은 잔치 ‘북한의 노동당 대회’ [지식용어])

2. 김영란법
김영란법의 시행을 놓고 정부와 여당, 야당들의 입장차이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습니다. 청와대와 여당인 새누리당은 경제가 위축될 수 있는 우려에 시행 전 개정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우선 시행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김영란법은 지속적으로 뜨거운 감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패척결하는 김영란법, 내수 경제 위기의 주범? [시선만평])

3.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
지난 4월27일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 개봉 전, 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흥행가도를 이어가는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알고보면 더 재미있는 캐릭터 소개입니다.
([카드뉴스] 알고 보면 더 재미있다! ‘시빌워’에 등장하는 캐릭터 분석 [시선뉴스])

4. 연말정산
한국납세자연맹이 지난달 27일, 작년 중도 퇴사한 직장인의 연말정산은 5월에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인데요. 따라서 지난 5월 1일부터 30일까지 연말정산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TV카드뉴스에서 알아보았습니다. ([TV카드뉴스] 작년 퇴사한 직장인 연말정산, 5월에 해라 [시선뉴스])

5. 올림픽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이 개막을 불과 몇 달 남겨놓고 있습니다. 이번 올림픽은 38개 분야의 총 28개 종목, 306개의 세부 종목들로 개최되는데 올해 새로 추가된 종목은 7인제 럭비와 골프인데요. 31회를 맞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그동안 올림픽 종목들은 어떻게 변화해 왔을까요?
([카드뉴스] 올림픽 종목들, 어떻게 바뀌었을까? [시선뉴스])

6. 세계일류상품
우리나라가 세계 기술을 선도하는 상품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리도 잘 모르고 사용하고 있는 ‘현재 세계일류상품’ 알아보도록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뉴스] 내가 제일 잘나가! 우리나라의 세계일류상품 [시선뉴스])

7. 여행 가방 싸는 법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가지고 갈 것들은 많지만 가방의 크기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어떻게 효율적으로 가방을 싸야 할 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팁톡에서 여행 가방을 효율적으로 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T!p Talk] 여행 가방 효율적으로 싸는 방법 [시선뉴스-팁톡])

8. 열차 탈선
‘3월 화물열차 탈선 사고’, ‘4월 무궁화호 탈선 사고(사망1명 부상8명)’, ‘5월 지하철 1호선 노량진역 탈선’ 올해 들어서만 3번째 열차 탈선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언제쯤 같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까요?
(1달에 1번꼴로 발생한 탈선 사고, ‘언제까지 맞은 곳을 또 맞을 것인가’ [시선만평])

9. 돼지저금통
과거부터 우리는 돼지를 조금 특별한 동물로 여겨왔습니다. 돼지를 특별하게 여긴 것, 바로 저금통에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저금통이 생겨나도, 빨간 돼지저금통만 한 게 없으니 말입니다. 그렇다면 저금통의 상징은 왜 돼지가 됐을까요? (왜 저금통은 돼지저금통이 최고일까요? [TV지식용어])

10. 냉정과 열정사이
13년 만에 우리의 가슴을 설레게 할 영화가 재개봉 했습니다. 바로 <냉정과 열정사이>입니다. 이탈리아 과거를 의미하는 피렌체와 현재를 의미하는 밀라노를 배경으로 열렬하게 사랑한 두 남녀의 10년간의 사랑을 다룹니다. 무비 레시피에서는 그 감동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무비레시피]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 이탈리아 배경 속 10년 동안 이어진 운명적 사랑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