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 맥그리거 같은 선수가 되겠다는 종합격투기 패더급의 희망 '최승우' [시선인터뷰]
코너 맥그리거 같은 선수가 되겠다는 종합격투기 패더급의 희망 '최승우' [시선인터뷰]
  • 보도본부 | 정유현 인턴기자
  • 승인 2016.05.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정유현] 종합격투기 선수들의 사생활은 거칠 것이다? 기자의 예상은 완전히 뒤집어졌다. 최승우 선수와 대화하는 내내 이 사람이 정말 종합격투기 선수가 맞나 싶었다.

선수로서 링 위에서는 날카로운 눈빛, 강한 타격감을 뽐내는 최승우 선수지만, 인간 최승우는 운동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이렇게 사랑하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주변사람에게 늘 감사함을 전할 줄 아는 따뜻한 청년이었다.

▲ 최승우 선수와 지인

작년 6월에서 데뷔를 하시고 1년도 안 돼서 우승하셨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 제 옆에 소중하고 고마운 분들 덕분입니다. 뭐든지 혼자 잘해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가 강한 정신력과 의지를 갖게 된 건 옆에서 도움을 많이 주는 주변분들 때문입니다.

우리 MOB 트레이닝 센터 식구들(배용이형, 혜경누나, 원섭이형, 신호형, 도건이형, 경섭이형) 에게 항상 고맙고요. 또 매번 시합 때마다 컨디셔닝 시켜주시는 최영민 실장님과 항상 도움주시는 성이현 관장님, 박세웅 원장님. 또 제일 사랑하는 우리 부모님과 여동생 민주. 4년 동안 늘 제 옆을 지켜준 여자 친구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부모님이 열정적이라고 하시던데 평소 어떤 도움을 주시나요?
-부모님이 종합격투기에 저보다 더 관심이 많으세요. 늘 UFC를 경기를 챙겨보시고 제게 조언해주시는 것은 물론, 매 시합마다 항상 오셔서 응원해주십니다.

▲ 최승우 선수와 최승우 선수 부모님

대회를 위해 계체를 준비하며 ‘다이어트의 신’이 되셨을 것 같은데, 본인만의 특별한 다이어트 비법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저만의 감량 방법이라고 하면 우선 계체하기 전 2~3주일 전부터는 인스턴트나 염분이 있는 음식, 기름진 음식들을 다 끊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을 늘리고 탄수화물을 줄여나가는데, 단백질은 소고기, 닭 가슴살, 연어, 불포화지방산이 있는 오리로 섭취 하구요 탄수화물은 현미밥으로 섭취합니다. 당은 사과, 블루베리, 방울토마토 등 과일로 섭취하고 중간 중간 포만감을 채워주는 견과류를 먹으면서 물을 하루에 3~5리터 정도 마십니다.

특히 계체하기 하루 전날에는 수분이 있는 음식을 아예 끊고 몸에 있는 수분을 다 뺍니다. 말하고 보니 일반적으로 많이 아시는 방법인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굳은 다짐과 정신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최승우 선수와 지인

종합격투기 선수들의 임금격차가 크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어떤가요?
-실제로 임금격차가 심하긴 합니다. 종합 격투기 선수들은 정말 자신이 좋아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겨내면서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아직 학생이라 부모님이 많이 도와주십니다. 제가 하고 싶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전적으로 믿고 도와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할 따름입니다. 부모님을 생각해서라도 더 좋은 선수가 돼서 더 큰 효도를 하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가정을 가지고 있더라도 도전하라고 권유하고 싶으신가요?
-음...사실 임금 면에서는 힘들 순 있습니다만 정말 좋아한다면 권유하고 싶습니다. 또 선수를 하면서 체육관을 운영하거나 강사로 활동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이 하고자 한다면 길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존경하는 선수는 누구인가요?
-UFC의 코너 맥그리거 선수를 존경합니다. 맥그리거 선수는 실력과 강한 정신력, 상품성 요소를 다 갖춘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선수가 상대를 도발하거나 링 위에서의 퍼포먼스를 하면 격투기 팬들이 더 흥미 있게 경기를 볼 수 있는데, 저는 이 부분이 약한 편이라 맥그리거의 쇼맨십을 닮고 싶습니다. 한국 선수로는 체육관 관장님이신 권배용 선수를 가장 존경합니다. 정말 배울 점이 많은 분이에요.

▲ 최승우 선수와 몹 트레이닝 식구들

최승우 선수의 단기적/장기적 목표는 무엇인가요?
-단기적인 목표는 국내 단체 TOP FC의 챔피언이 되는 겁니다. 하지만 챔피언 벨트를 허리에 감는 순간 진짜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장기적으로는 전 세계 무대에서 최고가 되고 싶습니다. 세계무대에서 제 이름을 알리고 인정받는 선수가 되는 것이 저의 최종 꿈입니다.

시선뉴스 독자 여러분께 하고 싶은 말 한 마디 부탁드려요.
-격투기라는 운동이 다른 운동에 비해 과격하고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 직접 경험해보면 스트레스 해소도 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즐거운 운동입니다. 종합 격투기 운동 많이 관심해주시고, 꿈을 위해서 노력하는 격투기 선수들에게도 응원 부탁드립니다.

인터뷰 중간에 부모님과 체육관 식구들, 주변 지인들에 대한 감사를 잊지 않고 계속 언급하던 최승우 선수. 그는 자신의 대단함을 천성으로 아는 거만한 스타가 아닌 진심으로 감사하고 노력하는 선수였다. 그런 그이기에 최승우 선수가 국내 TOP FC의 정상을 넘고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날이 기대가 된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