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4월 넷 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음주운전
최근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음주운전 단속 기준을 기존의 0.05%에서 0.03%로 강화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그 동안 타 국가에 비해서 처벌이 약하다는 지적을 받았던 대한민국의 음주운전. 다른 나라는 어떤 기준과 처벌을 하고 있을까요?
([카드뉴스] 국가별 음주운전 처벌기준 및 처벌 [시선뉴스])

2. 불의고리
지난 4월 16일, 일본 구마모토에서 지진이 일어난 지(14일) 며칠 되지 않아, 또다시 에콰도르에서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규모 7.1의 일본 구마모토에 이어 규모 7.8의 엄청난 강진입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강진이 발생하는 곳은 ‘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태평양 조산대 지역입니다. ‘불의 고리’, ‘환태평양 조산대’는 어떤 지역 일까요?
(지진과 화산,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불의 고리’ [지식용어])

3. 지진 전조현상
최근 일본 쿠마모토현을 시작으로 하여 에콰도르, 필리핀 등 이른바 불의 고리 지역들에 강력한 지진이 발생하면서 많은 사상자와 건조물의 붕괴 등 커다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큰 지진이 발생하기 전에 간혹 평소에는 볼 수 없는 자연현상들이 나타나고는 하는데, 어떤 전조를 보였을까요?
([카드뉴스] 지진 발생 전에 나타나는 자연의 전조현상 [시선뉴스])

4.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대세 연예인'이 있듯, 소속사도 ‘대세 소속사’가 있습니다. 최근 최고 인기 배우인 송중기와 박보검이 소속되어있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가 그 주인공인데요. 요즘 최고 주가를 올리고 있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는 어떤 곳일까요?
(송중기와 박보검이 속한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는 어디? [지식용어])

5. 조선업계
26일 서울 낮 최고 기온이 29.4도로 초여름 더위를 기록한 가운데 조선업계들은 지난해에 이어 구조조정이라는 한파를 계속 겪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지만, 조선업계의 바람은 차갑기만 합니다.
(갑작스러운 여름날씨, 조선업계는 여전히 '겨울' [시선만평])

6. 액상과당
전 세계적으로 설탕과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설탕세를 비롯해 설탕이 몸에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 언론보도 등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이 이 현상을 방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설탕 등의 당분의 과다섭취는 내분비 호르몬의 분비 교란과 인슐린저항성 등을 유발해서 영양불균형은 물론 비만,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점이고, 특히 직접적인 설탕 섭취보다도 음료, 빵, 수프, 요거트, 패스트푸드 등 가공식품에 든 액상과당(HFCSㆍhigh fructose corn syrup)가 더욱 심각한 문제라고 합니다.
(설탕과의 전쟁? 액상과당을 더 주의해야 [지식용어])

7. 국수의 신
시청률 40%에 육박하는 대기록을 세우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KBS드라마 ‘태양의 후예’ 차기작, ‘마스터 국수의 신’이 2016년 4월 27일 수요일 첫 방송을 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빼앗긴 이름을 되찾기 위해 스스로 이름을 버린 한 남자의 처절한 복수극이자 치열한 성장기를 담고 있는데요. 만화 ‘국수의 신’이 어떻게 재탄생 되었을까요?
(‘태양의 후예’ 인기를 뛰어 넘을 ‘국수의 신’? [지식용어])

8. 칼퇴
먹는 게 있으면 나오는 게 있는 법.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이 있는 법. 그리고... 출근이 있으면 퇴근이 있는 거지만, 출근은 있지만 퇴근은 없는 것이 현실. 하루 종일 일을 해도 퇴근은 늦어지고, 할 일을 다 해도 직장 상사의 돌부처 같은 모습에 퇴근은 남의 일처럼 느껴진다. "칼퇴근이 뭐죠? 먹는건가요?" 신입에게 정말 칼퇴근은 먹는 걸까요? 국내 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 뉴스, 신입이 ‘칼퇴’에 대해 고민할 때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웹툰뉴스] 신입에게 칼퇴근은 먹는 건가요? [시선뉴스])

9. 효율적인 메모방법
“메모하는 습관이 인생을 바꾼다.” 이제는 너무나 익숙한 말이 되었습니다. 흔히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담은 글에서 입을 모아 메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요. 그래서 우리는 신년 계획을 세우거나 새 학기가 시작될 때, 새 회사에 입사했을 때 등 설레는 ‘시작’의 순간에서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자고 다짐하곤 하는데요. 효율적인 메모방법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카드뉴스] 유능한 회사원, 성실한 학생으로 만들어 주는 효율적인 메모방법 [시선뉴스])

10. 최악의 이웃과 사랑에 빠지는 방법
독립을 위해 이사를 한 피아니스트 모모씨. 설렘도 잠시! 정체불명의 무서운 소리가 들립니다. 알고 보니, 범인은 옆집남자 아무개씨! 하지만 이에 질세라, 모모씨는 피아노를 치며 하루 종일 방해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미운정도 정인지, 싸우다 정들어버린 두 사람. 벽을 사이에 둔 두 남녀의 블라인드 데이트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영화 <최악의 이웃과 사랑에 빠지는 방법>입니다.
([무비레시피] 영화 최악의 이웃과 사랑에 빠지는 방법, 현실적인 소재와 로맨스의 아찔한 만남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