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MC MENT▶

피로에 지친 현대인의 뇌, 어떻게 하면 회복할 수 있을까요? 영국 현지시간 지난 3월 18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뇌 건강 전문가 제니 브룩키스 박사의 말을 인용해, 뇌 건강 활성화를 위한 좋은 생활습관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첫 번째 방법. 컬러푸드 먹기입니다. 시금치, 브로콜리 등 잎줄기채소와 블루베리, 체리, 딸기, 등 베리류, 그리고 다크초콜릿과 달걀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방법, 낮잠 자기입니다. 오후 3시가 되기 전 20분 정도 낮잠을 자면 뇌 기능 활성화는 물론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하루 20분 정도 낮잠을 자면 인지능력이 40%까지 높아지지만 반대로 3시 이후에 낮잠을 자면 밤잠을 방해할 수 있으니 점심식사 후 잠깐 휴식 시간을 갖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 번째. 비디오게임 하기입니다. 비디오 게임을 하면 옳은 판단을 빨리 내리는 능력이 강화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네 번째. 매일 30분씩 운동하기입니다. 운동은 뇌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고 뇌의 노화를 촉진하는 뇌 수축 예방에도 좋습니다. 매일 30분 정도 걷거나 뛰기 운동을 하면 인지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브룩키스 박사는 전했습니다.

마지막입니다. 동료들과 좋은 관계 유지하기입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죠. 다른 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가지 방법 잘 실천해, 피로에 지친 뇌 회복시키길 바랍니다.

카드뉴스였습니다. 

의상협찬 - 무던한듯 세련된 여성 데일리룩 둘셋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