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하와이가 인기 신혼여행지로 떠오른 데는 태평양을 끼고 즐기는 오픈카 드라이브가 한 몫을 했을지도 모르겠다. 국내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오픈카를 렌트해 직접 하와이의 아름다운 해안 곳곳을 누비는 해안 드라이브는 하와이 여행만의 특별한 매력.

최근에는 하와이뿐 아니라 해외여행에서 렌터카가 매우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복잡한 노선을 일일이 찾고, 대중교통 운행시간에 맞춰 후다닥 여행을 마쳐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이국의 낯선 도로를 달리며 숨은 풍경과 먹거리를 즐기는 재미도 쏠쏠하다.

 

그렇다면 해외 렌터카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 특별히 주의할 점은 없을까?

해외 렌터카 서비스 선택 전 이것만은 기억하자
해외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 만큼 예약 서포트 및 고객 상담 서비스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이왕이면 공인되니 기관으로부터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인증을 받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해외 현지에서 편의성을 고려해 PC 외에도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서비스라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가장 중요한 요금 문제 역시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요금이 세금과 봉사료가 포함된 금액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아닐 경우 예산 견적이 크게 뛸 수 있다. 또한 최저가 보증 제도 등을 시행하는 업체라면 예산 절약이 가능하다. 메일 견적 송신 기능이 제공될 경우 미래 견적으로 검토한 뒤 예약을 진행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글로벌 기업 ‘액세스’, 렌팅카즈로 국내 진출
해외 렌터카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렌팅카즈라는 이름을 들어봤을 것이다. 렌팅카즈(Rentingcarz)는 30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주식회사 액세스의 브랜드다.

렌팅카즈의 해외 렌터카 서비스만의 장점은 ▲직관적이고 심플한 예약절차 ▲환율 변동을 고려한 2가지 결제 시스템(바로 결제, 현지 지불) ▲각 렌터카 회사와 계약한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헬프데스크협회 멤버쉽 단체로 최적의 고객서비스 제공 ▲세금과 봉사료가 포함된 명확한 요금체계 ▲상해보험 등 국내 고객 맞춤 상품 제공 등이 있다.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요금비교 기능과 메일 견적 기능은 물론 최저가 보장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오는 4월 25일부터 액세스의 해외 렌터카 예약과 일괄 검색엔진인 렌팅카즈의 국내 총 판매 대리점 업무관리가 시작됨에 따라 이제 국내 이용자들도 편리하게 해외 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타깃 시장은 한국인 해외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행지인 하와이, 사이판, 괌을 포함한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유럽 등 전 세계 각지의 여행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