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멘토 이하나가 전하는 키워드 시간. 이번시간 키워드는 ‘화물차 운전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휴게소 편의시설 2탄’입니다.

 

교통사고의 큰 원인중 하나는 바로 졸음운전입니다. 지난 이하나의 키워드를 통해서 제가 휴게텔이 있는 화물차 휴게소, 편의시설이 설치된 일반 휴게소, 물류거점형 휴게소의 건설 계획등에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혹시 못 보셨다면, 꼭 다시 한 번 시청해 주시고요. 이번시간은 화물차는 특히 야간에 운전하는 경우가 많아서 졸음운전에 더욱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화물차 운전자들이 알아두며 좋은 휴게소 편의시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경유형 휴게소 10개소의 건설 및 휴게기능이 확충될 계획인데요.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경산휴게소, 부산방향 평사휴게소와 영동고속도로 서창방향 안산휴게소와 강릉방향 안산휴게소는 화물차의 휴게기능이 확충될 예정입니다. 또한 서해안 고속도로 서울방향 매송휴게소와 목포방향 매송휴게소는 신규로 건설될 예정이라고 하며, 그 외에도 지금 자료화면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까지 차고지 8개소, 복합휴게공간 13개소 등 총 21개소의 화물차 공영차고지를 건설해 주차관리는 물론, 지역에 따라서 휴게시설까지 포함되어 운전자의 안전운전과 피로회복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법 많기 때문에 주로 이용하는 휴게소가 있다면 꼭 기억해두는 것이 좋겠죠.

장거리 운전과 잦은 야간운전으로 항상 피곤할 수 있는 지입차주들. 항상 안전운전하길 밟니다. 지금까지 이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장소협조 - 노랑보랑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