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임병진 기자]
안녕하세요. 대표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가평 설악면에서 에스엔지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 이동규입니다.

▲ 이동규 대표

수상레저 사업을 시작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 작년에 시작해서 올해로 2년차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원래는 다른 목적으로 이 자리를 선정 하였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수상레저 사업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상레저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레저와 익스트림 스포츠의 중간 개념으로 전문화된 스포츠로써, 삶을 좀 더 젊고 즐겁게 살 수 있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넥스트(왼쪽이동규 대표)

대표님은 수상레저 사업을 하시기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습니까?
- 저는 예전에 음악활동으로 시작해서 음악관련 저작권사업을 했었습니다. “무한궤도”, “넥스트”, “지니”라는 그룹으로 활동도 했었고 m.net 전속 1호가수로 솔로앨범으로도 활동을 했었습니다.

아 유명한 음악인이셨군요! 굉장히 흥미롭네요. 특별히 가평 설악면에서 사업장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 먼저 가평 설악면이라는 곳은 홍천강 줄기인데요, 홍천강에서 청평호로 빠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수도권에서 한 시간 거리로 인접해 있습니다. 또 수심이 낮고 수온은 높아서 시즌을 빨리 시작해서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에스엔지클럽 전경

설악 수상레저만의 장점이라고 하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우선 공기가 너무나 좋기로 유명하고, 청평호로 나가는 상류 길목이라서 수질 자체가 상당히 깨끗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수상레저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노후 활동을 하기에도 상당히 좋습니다.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연꽃호수마을이나 쏘가리 많기로도 유명한곳이라서 낚시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초보자들이 배우는데 있어서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는 대표님만의 노하우가 있을까요?
- 가장 중요한건 안전하게 오랫동안 고난이도까지 즐길 수 있게 가르치려고 합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강습을 받으시면서 부상을 피할 수 있도록, 저희 에스엔지클럽에는 각 대회에 나가서 항상 입상을 하는 프로들이 직접 지도하고 있습니다. 저희 고객의 연령대는 10대부터 60대까지로 지속적으로 함께 하는 파트너쉽이 있기 때문에 항상 즐겁고 친근감 있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윤상훈 프로

수상스키나 웨이크보드를 즐기러 오시는 분들도 많지만, 수상놀이기구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으신가요?
- 네, 상당히 많습니다. 여름철에는 지금과는 다르게 자연에서 나오는 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답기 때문에 성수기 시즌에는 워터파크처럼 여러 가지 기구들과 놀이시설을 만들고 썬배드나 파라솔도 배치를 하는 등 신경을 써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 성수기 시즌이 오지 않아서 수상에다가 배치를 다 해놓지는 않았지만, 여름철에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이 많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기구먼저 정비를 잘 준비하고 신상품으로 나오는 기구들을 바로바로 구입해서 배치하기 때문에 모든 고객님이 안전사고 없이 즐기시다가 가실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계스포츠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에스엔지클럽은 어떤 사전방지 대책이 있나요?
- 우선 여기 계시는 프로님들은 안전교육을 다 이수하여 인명구조자격증도 다들 취득하고 있고 무엇보다 대표가 직접 함께 운영을 하고 있어 직원들이 베테랑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스엔지클럽 수상레저에만 있는 특별한 혜택이나 방문하시는 손님들에게 드리는 특별한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시즌마다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시승회를 열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에스엔지클럽에는 웨이크보드 국가대표 출신 윤상훈프로를 비롯해 여러 선수출신 프로들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협찬사에서도 나와서 여러 가지 행사들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방문하시는 모든 사람들에게 좀 더 재밌고 알찬 시간과 좋은 서비스를 드리도록 항상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희 에스엔지클럽을 오시는 분들을 보면 한번 오시고 마는 게 아니라 지속해서 방문을 해주시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으로 저희가 최선을 다해서 서비스를 드립니다.

▲ 이동규대표와 윤상훈프로

대표님과 전 웨이크보드 국가대표출신 윤상훈프로, 두 분은 어떤 인연으로 함께 사업장을 운영하시고 있으신가요?
- 윤상훈프로가 처음에는 홍천강 건너편 강원도쪽 라인에서 수상레저클럽을 운영 하다가, 바로 건너편이기 때문에 자주 들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거주하는 동네가 설악면이기 때문에 이동하기도 편하고 좋은 환경에서 함께 하면 더 좋은 시너지 효과를 볼수 있을 거 같았기 때문에 지금처럼 같이 단합해서 열심히 꾸려나가고 있습니다.

▲ 이동규 대표

윤상훈 프로에게 강습을 받기 위해서 따로 많이들 찾아오시나요?
- 네 그렇기 때문에 웨이크보드 스쿨을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선수들을 대회에 출전시키고 있고 또 대회에서 입상을 하고 있어서 그 소문을 듣고서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고, 대학진학이나 선수준비생들을 개인레슨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많이 찾아와 주시고, 윤상훈프로의 교육 강의 영상들을 이미 여러 매체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강의를 받으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가평 설악지역에 여러 동종업체들이 있는데요, 에스엔지클럽 수상레저만의 특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우선 미래를 내다보고 27년 전부터 이곳을 선택을 하였고, 백세시대에 맞게 레저활동들을 하면서 건강하게 살고 전원생활 하기에 너무나도 좋은 장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상레저 스포츠 매니아 들이나 여러 동호회 단체에서 저희 에스엔지클럽 수상레저를 지속해서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대표님이 지금의 위치까지 오게 된 성공 노하우를 말씀해 주세요.
- 저는 아직 성공했다고 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저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이수상레저 스포츠를 즐기시고 집으로 돌아가실 때 만족도가 높다면 그게 곧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정말 내 집처럼, 지속적인 파트너십으로 마치 나만의 별장에 온 것처럼 항상 웃으면서 건강하고 원하는 것을 다 얻고 갈 수 있는 곳으로 보완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부족한 점이 있다면 함께 소통하면서 가족같은 에스엔지수상레저클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수상스포츠를 통해 고객이 건강을 찾고 스트레스를 풀며 만족스러움을 느낄 때 성취감을 느낀다는 이동규 대표. 그의 고객에 대한 마음이 영원히 변치 않기를 바라며 수상스포츠의 매력을 곳곳에 알리는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다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