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4월 첫 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노진규
차가운 타원형 얼음 트랙에서 강한 원심력을 이겨내며 온 국민의 염원을 담아 달리는 스포츠 쇼트트랙. 쇼트트랙 선수들은 차가운 빙상 트랙을 뜨거운 땀으로 적시며 고강도 훈련에 매진합니다. 그런데, 얼마 전 빙상에서 반짝반짝 빛나던 한 선수가 하늘로 떠났습니다. 시선피플에서 노진규 선수를 알아보았습니다.

2. 명텐도
인공지능인 알파고와 이세돌 기사의 대결로 인공지능의 발전과 가능성이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10년 간 1000억대의 지원으로 한국형 알파고를 만들겠다고 미래창조과학부가 밝혔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주도하는 과학 사업의 처참한 실패작인 '명텐도'의 존재가 한국형 알파고에 대한 불안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3. 성균관대 의대 성추행
지난주. K대 의대 졸업반 남학생 3명과 여학생 1명이 함께 여행을 가서 만취한 여학생을 성추행하고 이를 휴대폰 등으로 촬영한 일명 'K대 의대 성추행 사건'의 가해자가 K대 의대에 진학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4. 한식
4월 5일은 설날, 단오, 추석과 함께 4대 명절 중 하나인 ‘한식’입니다. 한식은 동지(冬至) 후 105일 째 되는 날로 보통 음력으로는 2~3월에, 양력으로는 4월 초에 찾아옵니다. 이 날은 예부터 불의 사용을 금하고 찬밥을 먹는 풍습이 전해오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5. 미세먼지‧황사
몸도 마음도 따뜻한 봄입니다. ‘봄’을 더욱 설레게 하는 것! 바로 꽃이 피기 때문 일 텐데요. 때문에 봄이 오면 연인에게 화려한 꽃다발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방과 거실 혹은 사무실에 두고 오랫동안 따뜻한 설렘을 선물할 수 있는 화분을 알아보았습니다.

6. 시간이탈자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시그널’. 무전기를 통한 타임워프를 이용해 미제 사건들을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이 타임워프 스릴러의 매력, 충무로에도 통한 것 같습니다. 오늘의 무비레시피. ‘엽기적인 그녀’, ‘클래식’ 등으로 잘 알려진 곽재용 감독과 임수정, 조정석, 이진욱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화제작 ‘시간이탈자’를 요리합니다.

7. 주상욱
최근 배우 주상욱이 7세 연하의 배우 차예련과의 열애설로 화사하게 핀 벚꽃처럼 핑크빛 소식을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화려한 유혹’에서 함께 출연했다가 ‘골프’를 취미로 만나 가까워졌고 연애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18년 동안 연기자 생활을 해 온 주상욱. 그는 과연 누구일까요?

8. 우유 활용법
단백질과 칼슘이 높은 우유는 루신, 락토오스 비타민 등 100가지가 넘는 영양소가 들어있다 하여 완전식품이라 불립니다. 하지만 짧은 유통기한 때문에 다 먹지 못하고 버리는 일이 잦은데요. 이번주 팁톡 에서는 몸에도 좋고 생활 속에서도 활용도 높은 ‘팔방미인’ 우유의 변신을 소개했습니다.

9. 물
물은 인류에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지구의 70%는 물이며, 우리 몸의 70% 역시 물입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의 94%, 폐와 간의 86%, 근육의 70~80%, 뇌와 심장의 75%, 콩팥의 74%, 간의 69%, 심지어 뼈도 22%가 물입니다. 그런데 정말, 물은 우리에게 무조건 좋은 것일까요?

10. 달걀 껍데기
집을 화사하게 꾸며주고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푸른 화분! 화분을 기르는 것은 인테리어 효과랑 공기정화 뿐 아니라 심신의 안정을 찾아주는 취미로도 좋습니다. 그러나 비료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이 현실! 팁톡에서 비료로 대체할 수 있는 좋은 재료를 소개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