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멘토 이하나가 전하는 키워드 시간. 이번시간 키워드는 ‘운행장치기록’입니다.

운행기록장치란 지입차의 운행정보를 실시간으로 저장해서 시시각각 변화하는 운행상황을 자동으로 기록해,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파악하는 과학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안전관리 시스템입니다. 실제로 운행기록장치에 저장되는 지입차량정보들에는 차량의 순간속도, RPM, 브레이크 신호, 방위각, 가속도 등이 있는데요.

 

이 정보들을 분석하면 지입차주의 급제동, 급가속 등 난폭운전의 성향들을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을 많이 하는 지입차주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제로 교통사고 감소 및 유류비, 보험료의 감소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니까, 꼭 알아두고 있어야 겠죠.

운행기록장치는 버스나 택시, 화물 등의 사업용 차량에 한정짓고 있습니다. 만약 이 장치를 부착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꼭 알아두고 있어야 합니다. 아! 그러나 1톤 이하의 화물자동차나 소형특수자동차는 제외대상이라고 합니다.

 

운행기록장치를 선택할 때에는 A/S여부와 표준형인지 정확하게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시간에 찾아뵐게요. 지금까지 이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장소협조 -노랑보랑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