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U+)의 영업정지 처분이 시작된 이후 약 2주일간 SK텔레콤이 많은 반사이익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21일 LG유플러스가 영업정지에 들어간 7일부터 17일까지 총 5만 7천 364명의 가입자가 이동했고, 이 가운데 71%인 4만628명이 SK텔레콤으로, 29%인 1만6천736명은 KT로 이동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기간 동안 SK텔레콤은 KT에서도 610만명을 끌어와 총 4만1천238명의 가입자가 순증했다.

SK텔레콤은 "영업정지 전에도 LG유플러스에서 나오는 번호이동 가입자의 70%가량이 SK텔레콤으로 왔다"며 이는 당연한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LG유플러스 다음으로 영업정지에 들어가는 SK텔레콤이 미리 가입자 확보에 나선 것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오는 31일부터 22일간 영업정지가 시작되는 SK텔레콤이 미리 가입자를 끌어올린 것이고, 이는 LG유플러스 역시 영업정지를 시작하기 전 가입자를 미리 끌어오는 모습을 보인바 있다.

지난 8∼15일 SK텔레콤은 하루 5천∼7천명의 가입자가 순증했다. 이 기간에는 일부 온라인 매장에서 SK텔레콤으로 번호이동하는 조건으로 아이폰5를 19만원에 판매하는 등 과열 증상이 나타났다.

16일과 17일에는 KT가 반격에 나섰고, 이 기간 SK텔레콤의 순증 가입자는 각각 3천905명, 1천442명으로 감소했지만, KT의 순증 가입자는 기존 2천∼3천명대 초반에서 3천298명, 5천56명으로 급증했다. KT로 번호이동하는 가입자에게 아이폰5를 11만원에 판매하는 조건이 등장한 것도 이 시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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