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태양의 후예’가 9회 만에 시청률 30% 고지를 넘어섰다. 방송에선 송중기, 송혜교의 달달한 로맨스가 시작됐다.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9회분은 시청률 30.4%(AGB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그리고 서로 좋아하는 마음은 분명했지만, 입 밖으로 꺼낸 적 없던 강모연(송혜교)의 진심이 방송으로 공개된 덕분에 유시진(송중기)과 강모연은 드디어 ‘사귄지 1일’을 맞이했다.

모연은 시진과 회의를 갔다 돌아오던 중, 다시 한 번 진심을 묻는 그에게 한국으로 돌아가지 않겠다며 “대위님이랑 조금이라도 더 같이 있고 싶다”는 기습 고백을 펼쳤다. 덕분에 두 사람은 진한 키스로 서로의 진심을 확인했고, 로맨스를 제대로 시작했다. 시진은 저격용 소총 조준경으로 수돗가에서 손을 씻는 모연을 바라보며 레이저로 하트를 그릴 정도로 사랑꾼의 면모를 드러냈다.

▲ [사진제공= '태양의 후예' 방송 캡처]

처음 만났던 순간에도, 8개월 만에 우르크에서 재회한 이후에도 갈등과 화해를 반복하며 순탄치 않은 로맨스를 그려왔던 시진과 모연. 진심을 주고받으며 일방향이 아닌, 쌍방향 연애를 시작한 두 사람은 보는 이들에게 간질간질한 설렘과 흐뭇함을 증폭시켰다.

그렇게 재난을 함께 극복하며 사랑을 쌓은 두 사람은 또다시 위기에 빠졌다. 홍역에 걸린 도깨비 마을 아이들을 메디큐브로 옮기려고 실랑이를 벌이는 과정에서, 블랙마켓 갱단 두목인 아구스(데이비드 맥기니스)가 총에 맞은 것이다. 모연은 의사로서 아구스의 생사 앞의 갈림길에 섰다. “내가 이 사람을 살리면 더 많은 사람을 죽일 지도 모르는 일”이라고 말하며 모연은 물러났다. 시진은 “살려요. 당신은 의사로서 당신의 일을 해요”라며 “죽여야 할 상황이 생기면 죽이는 건 내가 할 테니까”라고 답하며 모연의 버팀목이 되어줬다.

시청률 30%를 넘기며 ‘태양의 후예’ 열풍을 불러온 시진과 모연이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지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오늘(24일) 밤 10시 10회가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