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임병진 기자, 심재민 기자] 100세 시대 건강을 지키려는 움직임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로인해 우후죽순 생겨나는 많은 업체와 제품들의 홍수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들, 이러한 현대인들에게 진심된 마음으로 좋은 제품을 합리적으로 제공해야 하겠다는 마음으로 ‘힐링트레이너’라는 업체를 설립하게 된 이범희 대표를 만나 보았다.

대표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 저는 현재 안양에서 그로스진이라는 마케팅회사와 힐링트레이너라는 유통업체를 운영 중에 있는 이범희 대표입니다.

▲ '힐링 트레이너' 이범희 대표

힐링트레이너 업체 소개 부탁드립니다.
- 힐링트레이너는 지친 현대인들에게 약이 아닌 믿을 수 있는 검증된 식품으로 고객님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게 가이드 해드리고 내적인 건강을 위한 건강식품 뿐 만 아니라, 외적인 건강을 위한 샴푸, 화장품 등
과 같은 미용제품도 현재 준비 중에 있습니다. 주변에 수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고객들께서 믿고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을 권해 드리기 위해 제품의 질과 세련된 이미지에 중점을 두고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업체 이름이 힐링트레이너인데 건강식품 유통업체 보단 헬스장을 연상시키게 되는데 어떤 의미가 있으신가요?
- 저희 힐링트레이너 브랜드 로고를 정할 때 어떤 식으로 만들지 많이 고민하던 끝에 ‘고객님들의 건강 지킴이가 되어 주자’라고 해서 생각해 낸 것이 바로 ‘힐링트레이너’입니다. 힐링트레이너의 로고는 건강하면 왠지 알통 이미지 생각나서 알통을 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힐링트레이너’ 브랜드입니다. 그러다보니 헬스보조식품으로 오해하시는 분도 계신데 전반적인 몸 건강에 가이드를 해주는 건강지킴이 트레이너 이미지로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표님께서는 건강식품 유통 일을 시작하게 된 동기가 있으실까요?
- 많은 제품들이 광고비 때문에 제품 가격에 거품이 많이 들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제품들은 높은 가격을 측정하고 있는 것이 현실 입니다.제가 유통 일을 하기 전에 광고업체를 운영하고 있었기 때문에 광고비는 절약이 되니 질 좋은 제품을 착한 가격에 소비자분들께 드릴 수 있겠다 싶어 건강식품 유통일에 뛰어 들게 되었습니다.

▲ 현대인의 건강에 대한 진심으로 업체를 운영한다는 이범희 대표

이 일을 처음 하실 때 어려운 점이나 시행착오는 없었나요 ?
-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 누구나 시행착오가 있기 마련입니다. 저도 유통 사업을 시작하면서 시행착오가 많았는데요. 좋은 원료를 위해 수급하는 과정에서 무역과정에서 사기도 당해 보았고요. 여러 단계의 일처리 과정이 있기 때문에 결과를 도출해내기까지 하나하나 기다리는 시간도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어려움을 극복해내고 현재는 매출도 오르고 고객님들의 큰 성화에 힘입어 즐겁게 유통 일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요즘 슈퍼푸드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 힐링트레이너에서 출시한 그라비올라와 아로니아는 어떤 식품인가요?
- 아로니아와 그라비올라는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탁월한 식품입니다. 소크라테스의 명언 중에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로니아와 그라비올라는 약이 아니고 말 그대로 식품이기 때문에 체질상으로 부작용만 없으시다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슈퍼10000 그라비올라 음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슈퍼10000 그라비올라는 캡슐형태로 되어있구요. 먹는 방법은 아침, 저녁 드시고 식전 후 드시면 되시고 또는 캡슐을 따서 캡슐 안에 분말을 국이나 샐러드에 뿌려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킹스베리라는 별명이 있듯이 다른 베리류 보다 좋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굉장히 떫은맛이 강해 먹기 힘든데 먹기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 아로니아는 열매 자체로 먹기 굉장히 불편합니다. 그 이유는 아로니아 성분 안에 탄닌이란 성분 때문에 강한 떫은맛을 느끼게 되는데요. 떫은 감을 먹었을 때 느낌보다 강하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될겁니다. 그래서 일반 분들은 손쉽게 먹기 굉장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해 드리는 것은 분말 형태의 제품을 샐러드 또는 우유나 요거트에 타서 드시면 떫은맛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맛있게 드실 수 있고 건강을 챙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 '힐링 트레이너' 업체 내부 전경

아로니아와 그라비올라 식품은 어떤 사람들에게 좋을까요?
- 아로니아와 그라비올라는 건강식품이기 때문에 꼭 병이 있으신 분들이 아니시더라도 아이들이나 지친 수험생들, 어르신들이 꾸준히 드신다면 활력 있는 하루를 보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소비자분들이 건강식품을 고를때 알아야 될 주의사항이 있으신지?
- 소비자분들은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해서 검색을 하셔서 건강식품을 구매 하시는데요.처음 구매하실 때 제품에 대해 충분히 검색을 하시고 믿을만한 회사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인지 그리고 제품 뒤에 한글표시사항을 충분히 검토하시고 고르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힐링트레이너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 저는 힐링트레이너를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로 보람된 일들이 많은데 가장 보람을 느꼈을때는 고객님께서 저희 제품을 드시고 ‘건강이 좋아졌다’라고 하시면서 전화도 주시고, 저희 홈페이지에 좋은 말씀도 남겨 주실 때 가장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타 건강식품업체와 비교해 힐링트레이너만의 내세울 수 있는 특장점이 있으시다면?
- 일단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검증된 원료를 수급 하고 배송을 진행하고 있으니 믿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건강식품은 꾸준히 올바르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우리가 약을 챙겨 먹기가 참 귀찮기도 하고 깜박 잊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 힐링트레이너는 그런 분들을 위해 복용 알람 메시지 서비스를 보내드리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알람 메시지 서비스로 인해 선물을 하시는 분들께는 또 하나의 좋은 선물이 될 수 있겠죠. 부모님께 따뜻한 한통의 문자가 식품보다 더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앞으로 건강식품의 전망은 어떻다고 보시죠?
- 요즘 의학의 발달로 인해 100세 시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수명은 점점 길어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더욱 챙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요즘 웰빙식품, 건강식품을 꾸준히 찾으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런 걸로 보면 제 생각에는 건강식품의 전망이 굉장히 밝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건강식품을 드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제가 앞으로 고객께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는 회사가 되기 위해 지금보다도 열심히 해야겠지요.

▲ '힐링 트레이너' 이범희 대표

대표님의 미래 계획은 어떻게 되세요?
- 힐링트레이너를 지금보다 큰 회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일에 매진할 것입니다. 그리고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지속적으로 믿을 수 있는 착한 가격에 제품들을 계속 출시를 할 것이며, 외적인 건강을 위해 미용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식품에 관심을 갖는 분들과 힐링트레이너를 찾아주시는 고객께 한마디 해 주세요.
- 저희 힐링트레이너는 오래된 회사는 아니지만 벌써부터 저희 제품을 아시고 많이 찾아주십니다. 그만큼 매니아층이 많이 있는데 앞으로 고객님들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더욱 기대될만한 제품들로 찾아 뵐테니 저희 홈페이지에서 많은 건강 정보 얻어 가시고 불편하거나 수정해야 할 부분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의견 남겨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으로 제공해야겠다는 확고한 신념으로 ‘힐링트레이너’ 업체를 만들었지만,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는 이범희 대표. 그 시련을 이겨냈기에 그야말로 건강한 업체로 거듭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현대인의 건강 트레이너가 되는 것이 목표라는 그는 인터뷰 중간에도 건강식품에 대한 많은 팁을 빼놓지 않았다. 건강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진심을 담는 이범희 대표와 ‘힐링트레이너’의 미래가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