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임병진 기자]사무에서 없어서는 안 될 사무기기와 관련 부품들을 렌탈 뿐만이 아닌 직접 제조까지 하는 비전오티에스의 김우성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잉크박스라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복합기와 프린터 전국 렌탈과 판매를 하고 어머니와 아내, 딸을 섬기며 매일 매일 열정적으로 살고 있는 40세 부산 사나이 김우성입니다.

▲ 비전오티에스의 김우성 대표

하하하 여성들을 섬기면서 사시는군요. 대표님의 비전오티에스 업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저희 비전오티에스는 2004년 12월 1일 작은 지하에서 시작하여 2006년 본격적인 사무기 렌탈과 무한공급기 렌탈 및 판매를 시작, 토너 제조와 사무용품을 판매하고 조립식 컴퓨터 제조 유통을 통해 종합 사무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 업계에서는 최초로 이 모든 것들을 하면서도 살아남아 있는 유일한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전오티에스에서는 잉크박스라는 새 브랜드를 런칭했는데요, 잉크박스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제공하나요?

- 프린터, 복합기, 복사기 등 사무기기 렌탈 업계 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10년 이상의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전국의 단일화된 잉크박스만의 매뉴얼로 사무기 렌탈과 판매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잉크박스

잉크박스라는 스마트한 대용량 잉크 공급기를 개발하셨다고 들었는데 개발하게 된 동기와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 무한 공급기 렌탈을 10년 넘게 하면서 사서 쓰던 공급기의 한계와 불량을 최소화 하고 한번 쓰고 버려지는 것이 아닌 영구적으로 쓰면서 프린터의 고장을 최소한으로 낮추고 싶었습니다. 또한 고객의 손에 잉크를 묻히지 않는 힘들지 않은 잉크 교체방식을 채택하면서도 가격은 장기적으로 확 낮추고 품질은 올리는 서비스를 하기 위해 개발 하게 되었습니다.

▲ 잉크박스

일반 프린터 카트리지와 비교해 잉크박스 카트리지 장점은 무엇인가요?

- 일반 카트리지 방식은 작은 용량에 자주 충전 하거나 한 가지 색깔이 떨어지면 무조건 교체해야 하는 반면에 잉크박스는 정품 카트리지 방식에 500ml의 용량을 가진 정품과 같은 방식의 대용량 카트리지입니다. 정품의 평균 약 50배 용량입니다.

대표님께서는 이 일을 시작하게 된 동기가 있으실까요?

- 사용자와 나의 계약을 통해 정해진 기간 동안 서비스를 잘 하면 계약이 지속되어진다는 매력 때문에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운영하실 때 어려운 점이나 시행착오는 없으셨는지요?
- 처음에는 돈이 없어 카드로 3개월로 사서 사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무한 공급기와 잉크의 문제가 많고 낮은 가격의 경쟁 때문에 힘들기도 했죠.

대표님께서 추구하시는 행복한 렌탈, 행복한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 고객의 니즈를 미리 알고 준비하며 서로 신뢰를 가지고 기사와 고객이 아닌 편안함으로 정기적으로 만나고 기사의 말을 신뢰하며 함께 성장해 가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사업도 알리고 우리도 알리는 고객의 소개를 통해 성장하는 파트너가 되길 소망합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신뢰를 쌓는 것이 자신의 성장이라고 믿는 김우성 대표. 다음시간에는 그의 미래 비전과 사회적 공헌 사업에 대해서 들어보도록 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