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임병진 기자, 시선뉴스 이호 기자]자동차 악세사리 시장은 이제 기호가 아닌 필수가 되어 버렸다. 네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 선팅 등은 이제 자동차를 운행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들이 되었는데 이들을 취급하는 테크니션의 남궁준 대표는 과연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작업을 하는 것일까?

part2. 테크니션과 썬팅지

자동차 썬팅지를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나요?

- 브랜드만 보고 따지는 것 보다는 썬팅지의 재원을 먼저 따져봐야 합니다. 첫째로 알고 계셔야 할 것이 열차단율입니다. 이것 보다는 TSER이라는 총 에너지 차단율 이라는 것이 사람이 직접 차에 앉아서 팔이나 얼굴에 느낄 수 있는 열이 어느 정도 차단이 되는지를 수치적으로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한 브랜드 안에서도 등급이 여러 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 최하위 클래스로 가시면 탈 변색이 금방 올수 있습니다. 최고급은 아니더라도 중급정도는 구매를 하셔야 탈 변색이 되는 것을 어느 정도는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 검색으로 탈 변색이 잘 되지 않는 브랜드를 찾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 남궁준 대표

그리고 자동차 용품의 전반적인 것을 아울러서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싸고 좋은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너무 거품이 낀 가격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금액을 주고 시공을 하시는 것이 오래, 잘 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썬팅지는 금액적으로 부담이 된다고 하시면 탈 변색 기준으로 3년에 한번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등급이 되면 보증기간이라고 있습니다. 그 보증기간이 되더라도 탈 변색이 되지 않았다면 계속 쓰셔도 무방합니다. 중요한 것은 탈 변색입니다.

테크니션을 운영하시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 누구라고 콕 찝어서 말씀 드리기보다는 제가 전에도 가게를 계속 운영을 했지만 제가 어디에 가게를 하던지 간에 손님이 저를 보고 찾아와 주시는 분이 계셔서 제 작업성과 마인드를 보고 멀리서 계속 찾아와주시는 분들이 제일 고맙고 인상적입니다.

동종업체와 비교해 테크니션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 요즘에는 워낙 샵들도 많고 차별화를 두어야지만 살아남는 시기입니다. 자동차용품점 같은 경우에는 특히 그런 것은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는 사후관리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동차라는 것은 제 2의 생활공간이기 때문에 용품을 한번 구매를 하게 되면 재구매를 하지 않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손님 입장에서는 한 번 제대로 된 것을 구매하고 사후관리를 계속 받는 것이 제일 좋고, 작업자는 as를 해야 하는 상황이 최대한 발생하지 않게끔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제대로 된 작업을 제대로 해 드려서 as를 발생하지 않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앞으로 자동차용품 전문점의 전망은 어떻다고 보시죠?

- 아무래도 샵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제품도 대기업에서 순정화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카오디오에서 네비게이션 매립, 블랙박스라는 새로운 아이템이 나온 것처럼 새로운 아이템이 나올 때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이 나오면 누가 먼저 선점해서 기술력을 확보 하느냐 이런 것이기 때문에 그런쪽으로 포커스를 두면 이쪽의 전망에 대해서는 밝다고 생각합니다.

대표님의 미래 계획은 어떻게 되세요?

- 아무래도 일반 판매가 아닌 작업을 해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손님들이 한번 오셨다가 그거 하면은 거기 딱 이런 이미지를 부각시켜드리는 것이 첫 번째 목표입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아무래도 대형화를 이루고 싶습니다. 지금은 썬팅, 블랙박스 등 취급하는것만 취급을 하지만 이것 이외에도 세차나 하부코팅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한곳에서 다 이루어 질수 있도록 대형화를 이루고 싶습니다. 조금 더 포부를 가지자면 아무래도 자동차 시장에서 한 가지 브랜드화를 이루고 싶습니다.

▲ 썬팅 시공을 하는 남궁준 대표

마지막으로 자동차관련 직업에 관심을 갖는 분들과 소비자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 우선은 제품을 구매 하실 때 전반적인 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장,단점을 잘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제가 어린 나이에 시작을 하다 보니 이쪽에 관심이 있고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요즘에는 배울 수 있는 길이 많이 열려있습니다. 물론 샵에 와서 직접 느껴보는 것도 있지만 국비지원이라는 교육도 있기 때문에, 지원해서 하루라도 빨리 저렴한 가격에 접하실 수 있는 부분도 있고, 시작하시려고 마음을 먹은 분들은 조금이라도 어릴 때 배우시고 저처럼 자립을 빨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자 분들은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제품들의 장단점을 잘 확인 하시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사후관리를 잘 확인하셔서 구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저희에게 문의를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좋아했던 것들의 접점을 찾아 시작한 카오디오샵을 11년이라는 기간 동안 꾸준히 운영해 온 남궁준 대표. 그의 꾸준함과 새로운 아이템을 항상 찾으려고 하는 노력이 그가 꿈구는 테크니션의 브랜드화를 이끌어 내지는 않을까.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사후지원에 소홀히 하지 않는 업체로 남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