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프랜차이즈 선택 조건은?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선택 조건은?
  • 보도본부 | 박진아 기자
  • 승인 2016.02.0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 창업 성수기! 시기 맞춰 창업해 대박 노린다

[시선뉴스] 지속되는 경기침체, 정년퇴직이 빨라지면서 창업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고 있다. 하지만 경기 한파에 설 대목도 실종된 요즘, 내수 침체 장기화로 중소기업의 경기 전망은 암울한 상황으로, 창업 또한 쉽지만은 않다.

때문에 창업을 준비할 때에는 경기침체에도 요동하지 않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창업 전문가들은 소비층이 스스로 잠재수요를 만들어내는 아이템으로 ‘PC방 창업’을 꼽았다.

실제로 국내 피씨방 시장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 부동산 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PC방 점포의 권리금 또한 1억 962만원에서 1억 1,265만원으로, 2.76% 상승한 수치를 보였다.

 

피씨방 창업은 게임산업 시장이 붕괴되지 않는 한 자체적으로 꾸준한 잠재수요를 발생시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출 수 있는 불황에 강한 창업 아이템이다. 특히 국내외 게임 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연령층이 확대되고, 게임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PC방 수요층은 더욱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헌터PC방의 성공창업 패키지는 창업 관련 상담부터 점포 개발 컨설팅, 인테리어 컨설팅, 전문 운영까지 창업과 운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제공하며, 경력 10년 이상의 PC방 업계 최고 수준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특히 창업 시작 단계에서 받을 수 있는 창업/점포개발 컨설팅에서는 사전에 축적된 헌터PC방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예측하고 수익을 증대할 수 있는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개인 창업에 비해 보다 전문적인 입지 정보와 시장 수요를 예측해 빠른 창업이 가능하다.

헌터PC방의 노하드 시스템은 원활한 PC방 운영을 돕는다. 노하드 시스템은 헌터PC 본사 중앙 서버에서 PC방 내 모든 PC를 한 번에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국내 최상급 운영 실력을 갖춘 본사 운영 인력이 직접 관리해 PC나 게임 환경 등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창업자도 PC 관리 걱정 없이 영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노하드 시스템을 통해 헌터PC방의 각 점주들은 그동안 PC방 운영의 단점으로 꼽혔던 번거로운 하드 복사 작업을 할 필요가 없게 되고, 손님이 PC를 사용한 후 부팅 시마다 처음 설정 상태가 유지돼 개별 PC 유지관리에 따르는 불편 또한 줄어들었다.

또한 헌터PC방의 PC들은 일반 PC보다 부팅 속도가 빠르고, 게임 버전 업그레이드 패치 역시 본사에서 직접 운영 관리하는 등 원활한 PC환경을 제공해 PC관리에 부담을 느끼던 기존 업주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헌터PC방의 실속창업 패키지는 39인치 커브드 모니터 무상 업그레이드와 시스템책상 50%가 지원되며 커피카페, 휴게음식점, 흡연부스 등의 일부 인테리어를 무상으로 시공해 초기 창업 부담을 낮췄다.

오늘의 지식콘텐츠
시선뉴스 컬처·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