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1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제주도 항공기 운행 중단
제주도가 폭설과 강풍으로 항공기 운항이 이틀째 중단되자 주말을 이용해 제주에 여행 왔다가 고립된 직장인 등이 발을 동동 굴렀습니다. 심리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지쳤을 사람들에게 한파와 폭설의 기간은 참으로 쉽지 않은 날들 이었습니다. (제주도 폭설)

2. 대만 쯔위
트와이스의 멤버 쯔위가 구설에 올랐습니다.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대만 국기를 방송에서 흔든 것이 발단이 됐는데요. 이 사건이 문제가 된 것을 알기 위해서는 대만을 어떻게 바라보느냐 그 부분이 관건입니다. TV지식용어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대만 쯔위)

3. 오빠 생각
1950년 6월 25일. 한국전쟁으로 모두가 가족을 잃고 동료를 잃었던 그때. 누구도 희망을 바라볼 수 없었던 참혹한 시대... 모두가 힘든 시절이었습니다.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그린 영화 ‘오빠 생각’을 요리합니다. (오빠생각)

4. 조진웅
영화배우들 중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 역으로 푸근한 호감을 발산하다가 또 그렇게 잔인무도한 악역이 소름끼치게 잘 맞는 배우가 있습니다. 2016년 새롭게 양날의 매력을 선보이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는 배우 조진웅에 대해 시선피플에서 다루어 봤습니다. (조진웅)

5. 얼음 기발한 활용법
투명하고 차가운 ‘얼음’은 요즘처럼 추운 겨울보다는 무더운 여름 더위를 이기기 위해 자주 찾습니다. 하지만 ‘얼음’을 음료에 띄어먹는 것 말고도 생활 곳곳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보기만 해도 이가 시린 것 같은 ‘얼음’의 무한 변신. 팁톡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얼음 활용법)

6. 대중교통 환승
서민들의 발이 되어주는 대중교통. 수도권을 비롯해 최근 광주와 부산 등 대중교통의 환승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기준으로 무료 환승이 되고 추가 요금이 붙으며 환승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지는 잘 모를 수 있는데요. 알고 타면 더욱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환승입니다. (대중교통 환승)

7. 지입차
<20~30대도 많이 찾는 지입차, 대형면허부터 취득해라>에서는 젊은 층인 20~30대가 지입차를 할 때 준비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유일통운 이하나멘토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① 4대 보험 납부 여부 ② 카드 및 휴대폰 요금 연체 여부 ③ 대형면허 취득 일 ④ 운전 경력 ⑤ 사업자 개시일 일정 등에 대해 미리 체크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지입차)

8. 숙취
지나친 음주가 불러오는 신체의 증상에는 과학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그 증상을 알아보고 심각성을 알아볼까요? (숙취)

9. 의도치 않게 생긴 음식들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은 언제 어떻게 탄생되었을까요? 처음부터 의도대로 탄생된 음식도 있지만, 전혀 생각지도 못한 사건으로 생겨난 음식들도 있습니다. ‘의도치 않게 생겨난 음식들’, 브라우니, 코카콜라, 티백, 쫄면 등이 있습니다. (의도치 않게 생긴 음식들)

10. 남탕과 여탕의 차이
남자는 모르는 여탕 이야기 그리고 여자는 모르는 남탕 이야기. 남탕과 여탕은 여러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그곳이 알고 싶다!’ 남탕과 여탕의 신기한 차이점을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남탕 여탕 차이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