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은 전남 여수 40대 오락실 여사장이 살해 됐다는 증언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14일 여수우체국 금고털이로 구속된 전직 경찰관 김모(45)씨가 공범 박모(45)씨 등을 시켜 2011년 3월 황모(당시 43)씨를 살해했다는 참고인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날 최근 참고인으로 출석한 A(여수시 거주)씨가 "'황씨가 실종된 직후인 2011년 3월 말 사행성 오락실 단속 업무를 맡은 경찰관 B씨로부터 (전직 경찰관) 김씨 등이 황씨를 이미 정리했다'는 말을 직접 전해 들었다는 내용을 검찰에서 진술했다"고 밝혔다. A씨는 또 "3월 말 비슷한 시기에 금고털이범인 박씨가 저녁에 B씨의 집에 찾아와 '어디까지 알고 있냐? 당신이면 범인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라는 협박성 말을 하고 갔었다"는 진술도 했다고 전했다.

박씨가 경찰관인 B씨를 찾은 시기는 황씨 가족이 실종신고를 하기 이전으로 경찰에서 이 사건에 대한 수사를 하기도 전인 시점이다. 따라서 검찰은 이를 토대로 B씨를 불러 진위 여부를 확인 중이다.

경찰관 B씨는 다른 직원 4명과 함께 2011년 4월 성인 오락실 업주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돼 파면 조치됐다.

우체국 금고털이 공범인 김씨와 B씨는 황씨가 실종된 당시인 2011년 3월 여수경찰서 형사과에서 같이 근무했었고 실종 당시 황씨는 여수 모 성인오락실의 '바지 사장'으로 일하고 있었고 게임산업진흥법 위반 혐의로 지명 수배된 상태였다.

당시 형사과에 근무했던 김씨는 오락실 업주들과 여러 차례 부적절하게 전화 통화를 한 사실이 드러나 경찰 자체 조사를 받는 중이었으며 이후 파출소로 전출됐다.

그리고 김씨를 만나러 나간 황씨는 2011년 3월 17일 오후 5시 46분 인적이 드문 전남 광양의 아파트 재개발 부지에서 연락이 끊겼으며, 이틀 후인 19일 오후 2시 12분 동거남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현재까지 연락이 두절된 상태다.

한편 검찰은 김씨가 여사장인 황씨를 불러냈을 때 사용한 휴대전화 번호를 찾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으며, 이와 별도로 경찰은 실종된 황씨의 친구를 불러 당시 황씨로부터 받은 문자 메시지 내용과 실종 전후 행적 등을 조사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