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1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지난 19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선대위가 안정되는 대로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고 총선 불출마도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인해 앞으로 더불어민주당이 어떻게 변해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문재인사퇴)

2. 쯔위
트와이스 쯔위(16)가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대만 국기를 흔든 것에 대해 중국과 대만의 정치적 논란이 가중화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사태로 인해 대만에서는 쯔위가 대만 독립을 지지했다고 비난했던 가수 황안에 대해 규탄 시위를 준비중이고 쯔위의 사과에 뿔난 대만 해커들이 JYP홈페이지를 공격해 홈페이지가 마비되었습니다. (쯔위)

3. 응답하라 1988
쌍팔년도 쌍문동에서 사는 다섯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 마지막회 시청률 18.8%를 기록하며 케이블 드라마 사상 최고 시청률이라는 명예를 얻으며 막을 내렸습니다. ‘어남택’,‘어남류’ 등 다양한 신조어를 시작하여 ‘못생김을 연기한다’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응팔. 이대로 보내기 아쉬운 응팔 속 ‘못생김을 연기한 배우’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응팔 배우)

4. 실비보험 표준 약관
올해부터 시행되는 실비보험 표준 약관의 변경내용들.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까요? 카드뉴스에서 자세하고 똑똑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실비보험 표준 약관)

5. 화재 대비 행동요령
건조해지는 겨울. 발열 제품들의 사용이 늘면서 화재 발생 위험률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때 일수록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은 물론 화재 발생 시 대처·대피 요령 또한 매우 중요한데요. 국민안전처가 제시한 겨울철 화재 대비 행동 요령을 상황별로 알아보았습니다.
(화재 대비 행동요령)

6. 수석교사
2012년 생긴 '수석교사제'. ‘수석교사’란 말 그대로 수업 전문성이 있는 우수한 교사를 말합니다. 수업을 탁월하게 잘하는 교사에게 교장, 교감 등 관리직에 진출하는 대신 '수석교사' 타이틀을 얻게 함으로써 다른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연수, 수업 컨설팅, 학생 지도 등을 담당하게 한 건데요. 정확하게 하는 일과 어떤 문제 등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수석교사)

7. 결혼반지
혼인을 했거나 연인이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손가락을 확인 하는 겁니다. 특히 왼손 네 번째 손가락에 반지가 끼워져 있다면 연인이 있거나 혼인을 했을 확률이 큰데요. 왜 커플이나 부부들은 왼손 네 번째 손가락에 반지를 끼는 것일까요? (결혼반지)

8. 노후된 집 녹물
집을 지은 지 10년 정도 지난 우리 집. 물탱크는 주기적으로 청소하는데도 불구하고 녹물이 나오기 시작한다면 이 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걱정이 생길 겁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노후 된 집 수리지원)

9. 남녀 편견과 진실
다양한 직업이 보편화되고 사회가 발전하면서 과거에 비해 남녀에 대한 차별이나 편견이 많이 줄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남자답다’ 혹은 ‘여자답다’는 말은 통상적으로 쓰이고 성별에 따른 편견이 존재합니다.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 남자와 여자에 대한 편견과 그 진실을 알아보았습니다. (남녀 편견의 진실)

10. 컴퓨터 본체
컴퓨터 본체를 구성하는 많은 부품들. 하지만 멋진 케이스로 덮여 있는 본체의 속을 우연이라도 보게 되면 덜컥 ‘겁’부터 납니다. 친숙하지 않아 더 무서운 컴퓨터 부품들. 이번시간, 컴퓨터 본체 속 부품을 파헤쳐 봅시다! (컴퓨터 본체 부품)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