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흔히 임신은 하늘이 준 선물이라고 합니다. 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 증가로 점차 출산율이 낮아지고 있지만, 여성의 임신은 그 무엇보다 축하할 만 한 일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개월별 임신 증상과 특징 및 알아두어야 할 점. 임신후기 중 10개월의 주의점입니다.

 

▶ 임신 10개월 주의점
위의 압박감이 줄고, 숨쉬기가 훨씬 편해집니다. 가진통이 느껴질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혼자 외출을 하는 일을 삼가고, 비상연락처와 산모 수첩을 항상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기의 상태
키가 약 50cm, 몸무게는 약 2.5~3.4kg 정도의 무게입니다. 모체에서 항체를 받아들여 저항력이 강해지며, 내장이나 신경은 이미 완성된 상태입니다. 몸에 살이 통통하게 오르며, 40분 주기로 잠자고 깨는 생체리듬이 생깁니다.

▶ 엄마의 상태
위의 압박감이 줄고, 숨쉬기가 훨씬 편해집니다. 자궁입구와 질이 부드러워지고 분비물이 늘어납니다. 분만이 가까워지면서 태동이 약해지며 가진통이 느껴집니다.

▶ 임신 10개월 검사할 사항
산모 건강 검사와 태아 안전 검사를 해야하며 내진 및 분만 방법을 의논해야 합니다.

▶ 생활수칙
입원용품과 출산용품을 챙기며, 언제라도 입원을 할 수 있도록 몸을 늘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외출하는 것을 삼가고 비상연락처와 산모 수첩을 항상 휴대합니다. 출산 징후가 나타나면 바로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