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안녕하십니까. 1월18일 활기찬 한주의 시작 월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19일, 20일 이틀간 설 연휴 승차권 예매
코레일은 다음 달 설 연휴 열차 승차권을 내일과 모레 이틀간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 또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내일은 경부와 경전,·충북, 동해선을, 모레는 호남과 전라, 장항, 중앙선의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낮 3시까지,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 [사진=렛츠 코레일 홈페이지, 민원24 홈페이지, JYP엔터테인먼트, TV조선, 쯔위 사과 유튜브 영상, 픽사베이]

2. ‘민원24‘홈페이지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 창구 개설
행정자치부가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 창구를 개설했습니다. 민원 24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3. 트와이스 멤버 쯔위 ‘대만국기 논란’ 확산
그룹 트와이스 멤버 쯔위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대만국기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트와이스의 대만 출신 멤버 쯔위는 국내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대만국기를 흔들자 중국 측으로부터 "대만 독립 운동자"라는 비난이 일었고 이에 쯔위는 지난 16일 사과 동영상을 올렸었죠. 하지만 이 같은 사과가 대만 팬들의 분노를 자극하고 논란을 더욱 부채질했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가운데 JYP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가 사이버 공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일부터 설 연휴 승차권예매가 시작됩니다. 다가오는 설 연휴의 설렘으로 유쾌한 하루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심재민이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