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안녕하십니까. 1월14일 목요일 기분 좋은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총선 D-90, 공직선거법 유의사항
4.13 총선을 90일 앞둔 오늘부터 공직선거법에 따라 현역의원과 예비후보자들의 활동이 제한됐습니다. 공무원과 정부투자기관 소속 임직원, 언론인 등 공적 신분을 가진 사람이 선거에 출마하려면 오늘까지 사퇴해야 합니다. 현직 국회의원은 또 오늘부터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나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전송 등의 방법 외에는 의정활동을 보고할 수 없고 출판기념회도 금지됩니다.

▲ [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한국소비자원, 나눔로또 유튜브 영상, 채널A]

2. 미국 ‘파워볼’복권 불법구매 사이트 주의
미국 전역을 뒤흔들고 있는 ‘파워볼’ 복권의 광풍이 한국까지 번지면서 불법 구매대행 사이트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국내에서 어떤 경로를 통해 파워볼을 구매해 당첨돼도 돈을 받을 수 없다”며 “당첨금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속여 구입을 유도하는 불법 구매대행 사이트에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3. 엄앵란, 건강 프로그램 녹화 중 유방암 확진..내일 수술
유방암 확진 판정을 받은 배우 엄앵란 씨가 내일 수술대에 오릅니다. 2주 전쯤 엄앵란 씨는 한 건강 프로그램 녹화 중 오른쪽 유방에 악성종양이 발견됐었는데요. 당시 검사를 진행한 의사는 "조직 검사 결과 수술이 불가피하다"고 밝혔었죠. 엄앵란 씨의 가족은 "다행히 초기에 종양을 발견해 크기가 크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어제 내린 눈이 추위로 얼어 붙으면서 곳곳에 빙판길이 생겼습니다. 운전과 보행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안전한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심재민이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