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하얗고 매끈한 피부는 여성들의 로망이자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많은 여성들은 동안피부를 꿈꾸며 화장품뿐 아니라 이너뷰티에도 신경을 쏟는다.

이너뷰티 중에서도 당연 주목 받는 것은 콜라겐이다. 콜라겐은 피부나 혈관, 뼈, 근육 등 모든 결합조직의 1/3을 차지하는 단백질 성분으로 피부 진피 무게의 약 70~80%를 차지하며, 피부의 형태를 유지하고 피부조직을 단단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피부 속 콜라겐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줄어들며 피부 노화와 가장 관련이 깊다고 볼 수 있다.

콜라겐의 중요성이 인식되면서,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음식들이 대중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족발이나 돼지껍데기, 닭발 등과 같은 식품은 쫀득쫀득한 껍질 부위에 피부를 구성하는 결합단백질 중 하나인 콜라겐이 다량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이런 음식들 속 콜라겐은 분자량이 커 흡수가 쉽지 않으며 오히려 지방, 칼로리가 함유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만 가중시킬 수 있다.

국내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 헬스케어 브랜드 케이뉴트라는 자연효소분해공법으로 생선비늘(피쉬스케일)을 추출 정제한 콜라겐 펩타이드인 '2나노콜라겐'이 100% 함유된 제품 ‘뉴트라 콜라겐 그래뉼’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식품에 그대로 함유된 콜라겐은 분자량이 커서 위장에서 쉽게 분해가 되어 피부까지 도달하는 그 양은 미미한 수준인 것에 반해 작은 분자량으로 쪼개진 케이뉴트라 ‘뉴트라 콜라겐 그래뉼’은 1000달톤(DA)이하의 작은 분자량으로 흡수율이 더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실 없이 따뜻한 차나 음식 조리시에 혼합해서 섭취하실 수도 있다.

뉴트라 콜라겐 그래뉼 외에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리얼콜라겐 시리즈'도 인기를 얻고 있다. ‘리얼콜라겐 그래뉼’의 경우 하루 한 포를 그대로 섭취하는 형태로 되어 있어 더욱 간편하다. 음료 형태로 출시된 ‘리얼콜라겐’은 섭취하기 간편한 치어팩 형태로 제작됐다. 상큼한 복숭아맛의 리얼콜라겐은 차갑게 먹으면 더욱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케이뉴트라 관계자는 “뉴트라 콜라겐 그래뉼은 콜라겐이 좋은 것은 알았으나 섭취가 번거롭다는 이유로 구매를 망설여왔던 소비자들로부터 문의가 쇄도하면서 명실공히 베스트셀러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현대인들의 건강과 젊음을 책임지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미코젠㈜의 케이뉴트라는 모든 제품의 원료개발 및 생산, 판매까지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해외 여러 곳에 수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본점, 잠실점, 부산점)에 입점되어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www.knutra.com) 또는 전화주문(1544-0861)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