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안녕하십니까. 2016년 희망의 기운을 가득 담은 첫 월요일,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경찰 온라인 민원서류 발급확대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경찰 관련 민원서류가 32가지에서 47가지로 늘어납니다.
경찰청은 오늘부터 경찰 민원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영문 운전경력증명서와 버스전용차로 통행신청서 등 15종의 민원서류를 추가로 발급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출처/경찰청 민원포털 홈페이지, 대전경찰청블로그,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KFA 홈페이지)

2.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출시
음성, 문자, 데이터가 무제한인 우체국 알뜰폰 전용 요금제 상품이 오늘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번에 출시되는 월 3만 9천900원짜리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면 기본 데이터 10기가바이트를 다 써도, 매일 2기가바이트씩 추가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기본요금 없이 매월 50분간 무료로 음성 통화가 가능한 요금제와 3만 원대 전용 단말기도 판매 합니다.

3. 신태용호 올림픽 축구 대표팀, 아랍에미리트와 첫 모의고사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권 확보를 노리는 남자 축구 대표팀이 아랍에미리트를 상대로 1차 전력점검에 나섭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오늘 밤 11시 카타르 도하에서 아랍에미리트와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 챔피언십’ 대비 평가전을 치릅니다.

희망찬 2016년, 모두에게 뜻 깊은 출발이 된 월요일이었길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심재민이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