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함없는 맛으로 한 그릇 보양식을 전하고자 하는 이화수 육개장 [IDEAN 인터뷰]
변함없는 맛으로 한 그릇 보양식을 전하고자 하는 이화수 육개장 [IDEAN 인터뷰]
  • 보도본부 | 임병진 기자
  • 승인 2016.01.0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임병진 기자, 문선아PD] 우리나라 음식 중에는 한 그릇에 담겨 몸보신을 하는 음식들이 많다. 복날에 먹는 삼계탕이나 사골을 푹 고아 만든 설렁탕, 곰탕 등 한 그릇만 먹어도 몸에 좋은 기운이 도는 음식들이다. 하얀 국물 음식 뿐만 아니라 한국인의 화끈한 맛인 매운 음식으로도 보양 식품이 있는데 바로 육개장이다.

육개장은 본래 삼복에 먹던 개장국을 일반 사람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소의 양지머리부위로 대체해 만든 음식이다, 파와 나물을 넣어 맵고 칼칼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보신 음식 중 하나다. 집에서 만드려면 손이 많이 가는 음식 중 하나인 육개장을 집밥처럼 깔끔하고 맛있게 만드는 이화수육개장 대치점 최민경 점장을 만나봤다.

PART 1. 집에서 먹는 것처럼 청결하고 맛있는 육개장을 지향하는 이화수육개장

안녕하세요~ 점장님, 이화수 전통 육개장과 점장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화수전통육개장 대치점 점장 최민경이라고 합니다. 저희 이화수는 오랜 준비기간을 준비하여 찾아낸 탄탄한 레시피로 신뢰성과 정직, 그리고 육개장 맛을 지향합니다. 또한 변함없는 맛으로 언제 오셔도 고향의 맛처럼 항상 같은 맛을 느끼실수 있죠.

▲ 기본에 가장 충실했던 점이 좋아 이화수육개장을 선택한 대치점 최민경 점장.

많은 프랜차이즈 중에 이화수육개장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 창업을 준비 중이었는데 우연히 지인의 소개로 이화수 육개장을 만났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위해 많은 곳을 돌아다니며 직접 맛과 영양, 청결 등 많은 것을 비교했는데 이화수는 모든 것이 제 기준에 들어맞았죠. 특히 본점에서 육개장을 먹고 기분이 좋아졌을 때 바로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화수육개장만의 이것만은 자랑하고 싶다는 게 있다면 무엇일까요?
- 많은 음식점이 그렇겠지만 중요한 것은 신선한 재료와 청결 그리고 맛과 친절, 신뢰와 정직 등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에 가장 충실한 점을 가장 자랑하고 싶은 점으로 꼽고 싶습니다.

PART 2. 외식업을 시작하며...

수 많은 종류의 창업 아이템이 있는데, 음식점을 하신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 저는 항상 음식점 창업을 생각했었습니다. 집밖에서 음식을 사먹을 때 정말 맛있고 청결하고 친절하다면 다시 가고 싶지만 그렇지 않다면 인상을 찌푸리게 되죠. 그래서 저는 한 끼의 식사를 하더라도 맛있다며 배를 만지고 웃으면서 돌아갈 수 있는 음식점을 꼭 하고 싶었습니다.

▲ 최 점장의 노하우는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들은 물론 직원, 본사 가족 등 주변인들의 도움을 감사히 생각하며 함께 운영하는 것이다.

외식업을 하시면서 갖고 있는 신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깨끗한 매장, 친절한 매장, 정성이 담긴 맛있는 음식이 있는 매장을 운영하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큽니다. 제 신념이기도하고요. 매일 회사 생활로 지쳐계신 분들께 눈맞춤 인사로 반갑게 맞아드리고 손님들께서 충고를 주시면 귀담아 듣고, 고치면 그 마음을 알아주셔서 기쁠 따름입니다.

점장님만의 노하우도 있을 것 같아요~
- 저의 노하우는...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고객님들의 따뜻한 조언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매장에서 함께 일하는 직원분들, 본사 가족 등 주변에 모든 분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만약 저 혼자 모든것을 생각하고 결정하고 간다면 아마 쓰러지지 않았을까요? 모든 분들의 조언과 도움을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행동하는 것이 노하우 인거 같아요.

▲ 최 점장은 혼자가 아닌 많은 사람들이 만들어낸 노력과 정성의 결과로 좋은 음식이 나온다는 것을 알게되면서 위기를 극복했다.

PART 3. 최민경 점장의 앞으로 미래와 계획

사업을 하시면서 힘들었던 점이 있었을 것 같아요. 어떻게 이겨내셨나요?
- 전반적으로 매장은 운영하는 것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매우 부담이 되었습니다. 좋은 음식을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항상 몸을 누르고 있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부담이 줄었습니다. 저 혼자가 아닌 많은 사람들이 만들어낸 노력과 정성의 결과로 좋은 음식이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자연스레 극복됐던 것 같습니다.

▲ 이화수육개장은 오랜 준비기간을 준비하여 찾아낸 탄탄한 레시피로 신뢰성과 정직, 그리고 육개장 맛을 지향한다.

대표님의 미래 계획은 무엇인가요?
- 오랜 시간동안 한 곳에서 같은 마음으로 같은 맛으로 손님을 만나는 것이 제 가장 큰 계획입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낀 후 나이가 들면 조금은 한적한 곳에서 손맛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것이 미래 꿈입니다.

마지막으로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성공 창업은 맛과 건강한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라는 것입니다. 꼭 맛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라고 꼭 건강한 회사와 손잡고 일했으면 좋겠습니다.

우린 모두 성공할 수 있는 힘이 있답니다. 그러니 좋은 마음으로 창업을 했으면 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은퇴자 중 창업의 관심을 보이는 비율이 2015년 49.4%로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지만 창업으로 성공하는 비율은 10%에 그치고 있다. 먼저 창업의 길을 걷고 있는 최민경 점주의 말처럼 시작하기전 꼼꼼한 조사와 실제적인 경험을 통해 신중한 결정을 해야할 것이다.

그가 이화수육개장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꿈꾸는 것처럼 창업을 꿈꾸는 모든 이들이 자신에게 맞는 창업 아이템으로 건강한 미래를 꿈꾸기를 바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