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18대 대선 재검표 청원을 요구한 민주통합당 의원들을 비난했다.

이상일 대변인은 10일 논평을 통해 "터무니 없는 의혹을 근거로 대선 재검표를 요구하는 민주당 일부 의원의 태도는 무책임하다"며 "정청래 의원 등은 대다수 국민이 납득하기 어려운 주장을 철회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중앙선관위는 얼마 전 일부 국민이 개표 부정을 주장하는 것에 '제기된 의혹들은 하나같이 객관적 증거 없이 추측 또는 확대 해석한 것'이라고 유감을 표명했다"며 "민주당의 일부 국회의원들이 증거도, 물증도 없는 터무니없는 의혹 제기를 무조건적으로 수용하면서 재검표를 요구하는 것은 무책임한 태도"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정 의원 등의 어이없는 주장이 108만 표 차이로 패배한 문재인 전 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깨끗한 승복을 먹칠하는 것으로 비칠 수도 있다"며 "아무런 근거도 없이 재검표를 요구하는 것은 신성한 주권을 행사한 국민의 민주적 의사결정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2002년 대선에서 57만 표 차이로 진 한나라당의 요구로 재검표가 실시된 적이 있지만 재검표 결과 오류가 거의 없는 것으로 밝혀져 한나라당은 당시 국민적 비난을 감수했다"며 "그때도 지금과 거의 같은 시스템인 자동분류기를 통해 개표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민주통합당 정청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대선 수검표를 국회 행안위에 청원하려면 소개 의원이 있어야 한다"며 "제가 맡기로 했다. 다음주 월요일에 청원 예정"이라고 한 바 있다.

또 같은 당 이석현 의원도 원내대책회의에서 "지금 대선 개표와 관련해 많은 사람들이 수개표로 하는 재검표를 요구하고 있다"며 "전자개표기라고 불리는 투표지 분리기에서 개표 당시 더러 오류가 발견됐다. 노무현 대통령 당선 당시 한나라당이 요구해 재검표를 했듯이 재검표 요구에 응할 때"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