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종화] 올 한해에는 많은 인기 가수들이 앨범을 발매하여 팬들의 즐거움을 샀는데 그 중에서도 어떤 뮤직비디오가 국내 팬들의 더 많은 관심을 받았을까?

한 해의 끝자락에서 보는 ‘2015 올 해의 뮤직비디오 TOP10’. 동영상 전문 커뮤니티 유튜브의 조회수를 기준으로 살펴보자.

 

1. 빅뱅(BIGBANG) - 뱅뱅뱅(BANG BANG BANG)
아이돌에서 아티스트로 성장한 그룹 ‘빅뱅’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할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특히 지난 6월 발매된 앨범 ‘A’의 타이틀곡 ‘뱅뱅뱅(BANG BANG BANG)’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약 87,884,000회를 기록하며 올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빅뱅 다섯 남자의 다양한 매력이 담겨 보는 이들의 즐거움을 샀다.

2. 빅뱅(BIGBANG) - LOSER
지난 5월에 발매된 앨범 ‘M’에 수록된 타이틀곡 ‘LOSER’의 뮤직비디오 역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며 빅뱅의 인기를 입증했다. ‘LOSER’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약 75,209,000회를 기록하여 올 해 두 번째로 큰 사랑을 받았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다섯 남자의 시크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3. EXO - CALL ME BABY
2012년 SM에서 데뷔 이후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엑소. 엑소가 지난 3월 발매한 2집 앨범 ‘EXODUS’의 타이틀 곡 CALL ME BABY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약 66,238,000회를 기록하여 인기를 입증했다. 뮤직비디오에서 엑소는 멋진 군무와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여 팬들의 마음을 자극한다.

4. PSY - DADDY(feat. CL of 2NE1)
지난 6집의 타이틀곡 ‘강남 스타일’에 이어 7집의 타이틀곡 ‘DADDY’역시 초단기에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발매된 지 한 달조차 지나지 않았지만 유튜브 조회수 약 55,600,000회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에서 싸이는 아이와 할아버지를 넘나드는 코믹한 분장과 뛰어난 춤 솜씨를 자랑해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시켰다.

5. BIGBANG - BAE BAE
LOSER와 같은 앨범에 담긴 BAE BAE 역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BAE BAE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약 51,147,023회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는 특유의 비비드한 색감과 함께 몽환적인 분위기로 빅뱅 특유의 스타일을 선보였다.

6. 소녀시대 - PARTY
국내 걸 그룹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 중 하나인 소녀시대. 소녀시대가 지난 7월 발매한 앨범 PARTY의 타이틀곡 ‘PARTY’는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약 48,311,000회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여덟 멤버들의 싱그러운 모습에 더해 여름철 특유의 청량함을 느낄 수 있다.

7. BIGBANG - 맨정신(SOBER)
지난 7월 발매된 빅뱅의 앨범 ‘D’의 타이틀곡 맨정신 역시 팬들의 인기를 끌었다. 맨정신(SOBER)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약 40,196,000회를 기록했다. 드넓은 초원 위를 배경으로 하는 뮤직비디오는 빅뱅의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마음껏 표현해냈다.

8. miss A - 다른 남자 말고 너(Only You)
JYP의 인기 걸그룹 miss A가 올해 3월 앨범 ‘Colors’를 새롭게 선보였다. 그 중 타이틀곡 ‘다른 남자 말고 너’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약 39,425,000회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영상에서는 국민 첫사랑 ‘수지’를 비롯해 다른 멤버들의 섹시한 매력과 함께 비비드한 색감의 영상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9. TAEYEON 태연 - I (feat. Verbal Jint)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태연이 지난 10월 미니앨범 ‘I’를 들고 찾아왔다. 앨범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약 36,646,000회를 기록하며 태연의 저력을 입증했다. 영상에서는 태연의 뛰어난 가창력과 함께 그녀만의 청초한 매력을 마음껏 확인할 수 있다.

10. EXID(이엑스아이디) - 아예 (Ah Yeah)
지난 해 EXID의 ‘위아래’가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뒤 올 해 4월 앨범 ‘Ah Yeah’로 다시 한 번 팬들을 찾았다. 아예 (Ah Yeah)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약 31,583,000회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EXID만의 반전 매력과 멋진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음악을 더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뮤직비디오’. 2015년 한해에도 뮤직비디오를 통해 스타들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내년에는 어떤 재미있는 뮤직비디오가 나와 팬들을 즐겁게 할지 기대해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