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다사다난 했던 2015년, 정치부터 사회, 문화, 스포츠까지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이슈를 키워드를 통해 한눈에 알아보자.

디지털 광고 솔루션 및 매체 대행서비스(SSP:Supply Side Platform) 기업인 (주)애드오피(대표 이원섭)는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16일까지 현재 협력 관계를 가진 240여개 중 온라인 신문 기사 내에서 회자된 300만건의 키워드를 분석하여 2015년을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를 추렸다. 그 중 올해의 키워드로 선정된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1. 북한(16610건): 도발과 타협의 악순환은 이제 그만..
2. 메르스(16483건): 전국을 공포에 빠뜨린 전염병
3. 롯데(14630건): 롯데家 ‘형제의 난’
4. 어린이집(9308건): 가슴 한켠이 먹먹한 어린이집 학대
5. 야구(7723건): 강정호, 김현수 선수 MLB 진출 소식부터 프리미어12 한일전 명승부까지!
6. 테러(7063건): 전세계를 뒤흔든 테러의 위협
7. 세월호(6548건): 미안하고 또 미안한 4월, 세월호 1주기
8. 무한도전(6035건): 10주년을 맞이한 국민 예능 무한~도전! 가요제, 무도 드림 등의 큰 웃음, 빅 재미!
9. 교과서(5888건): 뜨거운 감자, 역사 교과서 국정화
10. 백종원(5730건): 2015년은 바야흐로 쿡방 전성시대. ‘예능계 샛별’로 떠오른 백종원 셰프

(주)애드오피 이원섭 대표는 “240여개의 다양한 언론사와 커뮤니티를 통해 들여다 본 2015년은 가슴아프고 안타까운 이슈가 많았던 것 같다. 다만 곧 맞이할 2016년에는 가슴 벅찬 일들이 많아져 기쁨과 감동의 키워드가 쌓였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애드오피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5개국에 진출하여 다양한 매체를 대상으로 CFS(Contents Filtering System) 서비스 제공 및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서비스, 광고 미디에이션(Mediation)를 공급하고 있으며, 구글로 부터 GCPP, GAP 인증을 통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의 다양한 키워드를 분류 분석하여 사이트 및 사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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