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안녕하세요. 즐거운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박 대통령, 경제관계장관회의서 ‘컨틴전시 플랜’ 언급 
박근혜 대통령이 경제 관계 장관 회의에서 내년 우리 경제를 위기상황으로 진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박대통령은 컨틴전시 플랜, 즉 위기 대처 비상 계획을 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는데요. 구체적 내용으로는 낡은 규제 정비, 새로운 지역과 품목으로의 수출 다변화, 경제외교 확대, 관련 법안 구축 등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 (출처/청와대 홈페이지, 서울시 홈페이지, 황정음 SNS, 유아인 SNS, SBS별에서온그대 홈페이지)

2. 서울시, 내년 3월 15일까지 한파대책추진기간 설정, ‘한파 종합 대책’ 수립
서울시가 ‘한파 종합 대책’을 수립했습니다. 서울시는 내년 3월 15일까지를 한파대책추진기간으로 정하고 구체적인 대책에 대해서도 설명했는데요. 이 기간 동안 한파상황관리 4개 팀으로 구성된 TFT를 운영하고 한파에 대비해 사전점검 및 예방활동을 실시합니다. 무엇보다 취약계층 보호 및 시설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3. 올해를 빛낸 탤런트 1위 배우 ‘황정음’ 선정
올해를 빛낸 탤런트 1위에 배우 황정음이 선정됐습니다. 한국갤럽은 지난 한달 간 만 13세 이상의 남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올해 그녀는 예뻤다와 킬미힐미를 연이어 히트시킨 배우 황정음이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뒤이어 프로듀사의 김수현, 별에서 온 그대의 전지현, 육룡이 나르샤의 유아인이 각각 2, 3, 4위를 차지했습니다.

오늘 본격적인 한파가 찾아왔는데, 다들 월동 준비는 마치셨는지요. 겨울철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시선뉴스 박종화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