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구화된 식단과 운동부족 그리고 피로와 스트레스로 고혈압 당뇨병 등 고질적인 성인병과 뇌졸중 중풍 심근경색 등 중대한 질병으로 고통을 당하는 사례들이 증가하면서 건강에 좋은 식품, 약초, 음식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산신령이 즐겨먹었다고 알려진 꾸지뽕이 언론에 소개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꾸지뽕은 지난 MBC다큐프로그램(약초전쟁)에서 각종 암에 대하여 6개월에 걸친 동물실험과 인체실험을 통해 암세포억제효과 70% 이상임을 확인되면서 꾸지뽕을 하고초, 와송, 느릅나무와 더불어 4대 항암약초 중 하나로 손꼽았다. 또한 JTBC(닥터의 정석)에서 한 박사는 꾸지뽕의 성분 중에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해서 비만에도 좋고 당뇨와 혈압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준다고 했다. 또한 과거 <동의보감>에도 자양강장의 효능이 있고 불면증과 시력감퇴 등에 효능이 크다고 꾸지뽕에 대한 그 효능이 언급돼 있다. 민간요법에서도 암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질병 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꾸지뽕 열매는 피로회복, 혈액순환 개선, 피부미용, 기억력 증진, 성장 촉진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가운데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의 재배기술지도로 채취된 고성 꾸지뽕건초의 우순한 품질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고성 꾸지뽕의 효과가 인정 받는 이유는 동해의 강한 해풍과 햇빛 금강산에서 설악산으로 뻗어 내린 백두대간의 토양과 높새바람 등 강한 자연환경속에서 자라기 때문에 그만큼 약성이 뛰어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농림수산식품부의 연구비지원으로 한국식품연구원에서의 연구결과 가바함유량이 뽕잎의 3배 녹차의 10.8배 루틴은 뽕잎의 2.8배 녹차의 5.6배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이처럼 고성 꾸지뽕이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게 되면서 고성군 특산품으로 지정되었으며 각종 TV방송국에서도 12회에 걸쳐 방송되기도 하였다.

한편 고성 꾸지뽕 판매처인 초록생활건강에서는 400g(한달)를 주문시 체험용 100g을 무료로 선착순 300명에게(택배비 고객 부담)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전화(1670-9045)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