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박종화 인턴 / 디자인 최지민pro]
최근 20대에 조언하는 도서나 명언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20대를 겨냥한 마케팅이나 기업들도 하나 둘 눈에 보입니다.

당신의 20대가 더욱 빛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치 있고 후회 없는 20대를 보내려면 어떤 것들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나홀로 여행 - 다양한 자료조사나 20대에게 조언하는 도서 등에서 입을 모아 이야기 하는 것이 바로 ‘여행’입니다. 우리는 여행을 통해 국내외의 다양한 장소를 보고 느끼며 견문을 넓힐 수 있습니다.

책 많이 읽기(다독) - 책을 통한 간접 경험은 사고의 깊이를 넓혀줍니다. 실제로 수많은 인생 선배들이 ‘독서’를 추천합니다. 국회의원 안철수, 페이스북 창립자 겸 CEO 저커버그, 빌게이츠도 수많은 공개 석상에서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봉사 활동or기부 - 나에게 없는 것을 얻을 때 오는 만족감도 크지만, 내가 가진 것을 나누는 데에서 오는 행복 또한 큽니다. 20대에 봉사와 기부를 통해 나눔의 행복을 경험하는 것은 앞으로의 삶에 값진 자산이 될 것입니다.

연애 - 흔히 삶에서 가장 열정적인 연령대가 20대라고 합니다. 때문에 수많은 인생 선배들은 20대에는 무조건적이고 열렬한 연애를 경험하라고 조언합니다.

다가오는 12월을 맞아 한 해를 정리하고 내년을 준비하는 20대에게 묻습니다. 20대가 다 가기 전에 어떤 것들을 해보고 싶나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