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5년 11월 13일부터 11월 15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검은 사제들
장르 - 미스터리, 드라마 / 한국 / 108분
출연 - 김윤석, 강동원, 박소담, 김의성
줄거리 - 2015년 서울
뺑소니 교통사고 이후 의문의 증상에 시달리는 한 소녀(박소담). 잦은 돌출 행동으로 교단의 눈 밖에 난 ‘김신부’(김윤석)는 모두의 반대와 의심 속, 소녀를 구하기 위한 자신만의 계획을 준비한다. 이를 위해선 모든 자격에 부합하는 또 한 명의 사제가 필요한 상황, 모두가 기피하는 가운데 신학생인 ‘최부제’(강동원)가 선택되고, 그는 ‘김신부’를 돕는 동시에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게 된다. 그런데...

▪ 007 스펙터
장르 - 액션, 범죄, 스릴러 / 미국, 영국 / 148분
출연 - 다니엘 크레이그, 레아 세이두, 크리스토프 왈츠, 모니카 벨루치
줄거리 - 멕시코에서 일어난 폭발 테러 이후 MI6는 영국 정부에 의해 해체 위기에 놓인다. 자신의 과거와 연관된 암호를 추적하던 제임스 본드는 사상 최악의 조직 ‘스펙터’와 자신이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궁지에 몰린 MI6조차 그를 포기하면서 절체절명의 위기에 직면하는데……

▪ 마션
장르 - 어드벤처, SF / 미국 / 142분
출연 - 맷 데이먼, 제시카 차스테인, 마이클 페나, 세바스찬 스탠
줄거리 - NASA 아레스3탐사대는 화성을 탐사하던 중 모래폭풍을 만나고 팀원 마크 와트니가 사망했다고 판단, 그를 남기고 떠난다. 극적으로 생존한 마크 와트니는 남은 식량과 기발한 재치로 화성에서 살아남을 방법을 찾으며 자신이 살아있음을 알리려 노력한다. NASA는 총력을 기울여 마크 와트니를 구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아레스 3 탐사대 또한 그를 구출하기 위해 그들만의 방법을 찾게 되는데……

▪ 이터널 선샤인
장르 - 로맨스,멜로,SF,코미디 / 미국 / 108분
출연 - 짐 캐리, 케이트 윈슬렛, 커스틴 던스트, 마크 러팔로
줄거리 - 조엘은 아픈 기억만을 지워준다는 라쿠나사를 찾아가 헤어진 연인 클레멘타인의 기억을 지우기로 결심한다. 기억이 사라져 갈수록 조엘은 사랑이 시작되던 순간, 행복한 기억들, 가슴 속에 각인된 추억들을 지우기 싫어지기만 하는데... 당신을 지우면 이 아픔도 사라질까요? 사랑은 그렇게 다시 기억된다.

▪ 스파이 브릿지
장르 - 스릴러, 드라마 / 미국 / 141분
출연 - 톰 행크스, 마크 라일런스, 오스틴 스토웰, 앨런 알다
줄거리 - 미국과 소련의 냉전으로 핵무기 전쟁의 공포가 최고조에 오른 1957년, 보험 전문 변호사 '제임스 도노반'(톰 행크스)은 소련 스파이 '루돌프 아벨'(마크 라이런스)의 변호를 맡게 된다. 당시 미국에선 전기기술자 로젠버그 부부가 원자폭탄 제조 기술을 소련에 제공했다는 혐의로 간첩죄로 사형된 사건이 있었다. 미국의 반공운동이 극에 달했던 단적인 예로 적국의 스파이를 변호한다는 것은 자신의 목숨은 물론 가족의 안전까지 위협받는 일이었다. 여론과 국민의 질타 속에서도 제임스 도노반은 “변론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주어져야 한다”며 자신의 신념과 원칙에 따라 아벨의 변호에 최선을 다한다. 때마침 소련에서 붙잡힌 CIA 첩보기 조종사의 소식이 전해지고 제임스 도노반은 그를 구출하기 위해 스파이 맞교환이라는 사상 유래 없는 비밀협상에 나서게 되는데...

▪ 그놈이다
장르 - 스릴러 / 한국 / 109분
출연 - 주원, 유해진, 이유영, 류혜영
줄거리 - 세상에 단 둘뿐인 가족 장우와 은지. 부둣가 마을의 재개발로 장우는 은지를 위해 서울로 이사를 결심하지만, 은지가 홀연히 사라지고 3일 만에 시체가 되어 돌아온다. 목격자도 단서도 증거도 없이 홀로 범인 찾기에 혈안이 된 장우는 동생의 영혼을 위로하는 천도재에서 넋건지기굿(저승 가는 길 배불리 먹고 가라고 붉은 천에 밥이 한가득 담긴 놋그릇을 바다를 향해 던지는 의식)의 그릇이 흘러 간 곳에 우연히 서 있는 한 남자를 발견한다. 장우를 피해 달아나는 그를 죽은 동생이 범인으로 지목한 거라 생각한 장우는 그놈의 흔적을 찾기 시작한다.

▪ 개구리왕국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듭벤처 / 중국 / 90분
출연 - 사문영, 이경태, 임주현, 윤세웅
줄거리 - 부모님의 결정이 아닌, 스스로가 선택한 삶을 꿈꾸는 개구리 왕국의 위풍당당 공주 ‘재키’는 남자로 변장해 왕국의 올림픽 출전을 결심한다. 그리고 떠돌이 곤충 구이 장수 ‘프레디’는 시장에서 싸움에 휘말려 얼떨결에 올림픽에 출전하게 되면서 ‘재키’를 비롯한 최고의 선수들과 결승을 겨루게 된다. 한편, 영원한 개구리왕국의 불청객, 뱀 마왕은 오랜 시간 동안 왕국에 품어 온 원한을 갚기 위해 온 개울과 계곡, 늪지대 개구리들의 축제인 올림픽에서 감춰두었던 무시무시한 계획을 꺼내 놓기 시작하는데…

▪ 인턴
장르 – 코미디 / 미국 / 121분
출연 - 앤 해서웨이, 로버트 드 니로, 르네 루소, 냇 울프
줄거리 - 프라다 입은 악마를 벗어난 '앤 해서웨이', 수트 입은 70세 인턴 '로버트 드 니로'를 만나다! 창업 1년 반 만에 직원 220명의 성공신화를 이룬 줄스(앤 해서웨이). TPO에 맞는 패션센스, 업무를 위해 사무실에서도 끊임 없는 체력관리, 야근하는 직원 챙겨주고, 고객을 위해 박스포장까지 직접 하는 열정적인 30세 여성 CEO! 한편, 수십 년 직장생활에서 비롯된 노하우와 나이만큼 풍부한 인생경험이 무기인 만능 70세의 벤(로버트 드 니로)을 인턴으로 채용하게 되는데..

▪ 몬스터 헌트
장르 -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 중국 / 117분
출연 - 백백하, 정백연, 증지위, 오군여
줄거리 - 인간과 동물, 그리고 요괴가 함께 사는 먼 옛날. 인간과 요괴 사이에 큰 전쟁이 벌어지고 요괴 세계에 인간이 두려워할 새로운 후계자 '우바'가 태어난다. 이에 '우바'를 없애려는 인간과 원치 않은 사건(?)으로 '우바'의 부모가 된 요괴 잡는 몬스터 헌터와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 더 셰프
장르 - 드라마 / 미국 / 101분
출연 - 브래들리 쿠퍼, 시에나 밀러, 오마 사이, 다니엘 브륄
줄거리 - 미슐랭 2스타라는 명예와 부를 거머쥔 프랑스 최고의 셰프 ‘아담 존스’(브래들리 쿠퍼). 모든 것이완벽해야만 하는 강박증세에 시달리던 그는 괴팍한 성격 탓에 일자리를 잃게 되고 기나긴 슬럼프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이내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마지막 미슐랭 3스타에 도전하기로 결심한 ‘아담’은 각 분야 최고의 셰프들을 모으려는 불가능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 런던으로 떠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