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지민] 눈썹 모양은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게 눈썹을 그릴 경우 얼굴을 마주보는 상대방에게 어색하면서도 어딘가 이상하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을 할 때 또는 평소에 자신에게 알맞은 눈썹을 그리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얼굴형 별로 어울리는 눈썹 모양이 있으니 각 얼굴형에 맞는 눈썹 모양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자.

 

1. 계란형 얼굴
신이 내린 얼굴형이라고도 불리는 계란형 얼굴. 때문에 어떤 눈썹을 그려도 웬만하면 다 잘 어울린다. 하지만 유독 일자 눈썹이 또렷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풍기게 해준다고 한다. 하지만 일자 눈썹의 경우 너무 굵지 않게 눈썹의 꼬리부분은 자연스럽게 빼주는 것이 좋다.

2. 역삼각형 얼굴
턱이 뾰족한 얼굴형은 눈썹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해서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좋다. 눈썹 윗부분을 둥근 아치형으로 그려서 뾰족한 턱에 집중되는 시선을 분산시켜 주면 된다. 특히 화살 모양이나 직선 모양의 눈썹은 딱딱하고 매서운 인상을 더욱 강조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3. 긴 얼굴
평범하고 도톰한 일자형 눈썹 모양으로 그려야 얼굴의 길이가 짧아 보이며 동안으로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때 눈썹 꼬리 부분이 눈썹 앞머리 부분보다 더 내려가게 그리면 자칫 인상이 우울해 보일 수 있다. 만약 눈썹 산을 높이 그리면 얼굴이 더욱 길어보이므로 눈썹 그릴 때 이 점은 반드시 기억해두자.

4. 둥근형 얼굴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은 얼굴이 짧아 보이는 경향이 있으므로 각진 눈썹이 잘 어울린다. 굴곡이 크지 않은 아치형 눈썹을 그려주어서 얼굴을 조금은 길어 보이게 만들면 평소보다 세련된 분위기를 풍길 수 있다. 하지만 둥글거나 일자, 얇은 눈썹은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으므로 적당히 두께감 있게 그려야 한다.

5. 사각형 얼굴
약간의 아치형 눈썹이나 커브형 눈썹이 얼굴을 부드러운 계란형으로 보이게 하므로 눈썹을 최대한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아치가 거의 없는 커브형 눈썹이나 일자 눈썹은 사각턱을 더 도드라져 보이게 하므로 이 점 기억해 두자.

얼굴형 별로 어울리는 눈썹 모양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신에게 알맞은 눈썹 모양을 선택하여 아름다움도 잡고 좋은 인상도 잡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 보는 건 어떨까. 눈썹 하나로 자신의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한층 더 상승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