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서울 종로)] 매년 11월 초, 서울 청계천을 따라 가을밤을 밝히는 아름다운 등불의 향연이 이어지는 서울빛초롱축제가 시작된다. 서울빛초롱축제는 서울에 대한 다양한 테마로 매년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수십 만 개의 등으로 청계천 주변을 환하게 밝혀온 서울 대표의 축제이다.

2009년을 첫 시작으로 올해 7번째를 맞이하는 '서울빛초롱축제'는 해가 거듭될수록 서울과 전 세계의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국제문화교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 축제 기간 동안에는 역대 최다 관람객인 314만 명의 내, 외국인이 축제를 찾아 화제가 됐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서울빛초롱축제 조직위원회)

올해 <2015 서울빛초롱축제>는 '빛으로 보는 서울관광' 이라는 주제로 축제가 진행되며 서울이 지닌 친근하고 매력적인 모습들을 다양한 등불로 담아내겠다는 계획이 담겨 있다. 특히 서울에서 느낄 수 있는 고풍스러운 멋과 현대적인 멋이 한 데 어우러져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옛 삶이 빛으로 재조명 될 예정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서울빛초롱축제 조직위원회)

또한 '서울에서 만나는 옛 삶', '서울에서 느끼는 고풍', '오늘, 서울의 모습', '함께 서울' 이렇게 총 네 개의 테마구간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등불 전시와 함께 소망등달기, 등만들기 콘테스트, 소망등띄우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 행사들도 마련될 예정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서울빛초롱축제 조직위원회)

서울 한복판에서 아름다운 빛을 뿜어내는 등불을 볼 수 있는 <2015 서울빛초롱축제>. 현대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옛 삶의 모습들이 빛으로 재조명되어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서울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의 빛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 축제 <2015 서울빛초롱축제>
기 간: 2015년 11월 06일(금)~2015년 11월 17일(일)
장 소: 서울 청계천 구간

SNS 기사보내기